상세정보
고전에서 찾은 서른의 성공 마흔의 지혜

고전에서 찾은 서른의 성공 마흔의 지혜

저자
김원중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1-04-19
등록일
2011-10-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5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수천 년의 지혜가 담긴 고전에서 인생의 답을 찾다
대한민국에서 30대와 40대로 살아간다는 것은 남녀를 불문하고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결혼과 육아를 비롯해 직장에서 그럴 듯한 경력을 쌓고, 집 장만과 함께 재산도 모아 은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30대와 40대에 집중돼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30~40대는 치열한 삶의 터전에서 숨 가쁘게 살고 있기 때문에, 시류에 휩쓸리지 않고 삶 전체를 바라보면서 제어할 수 있는 ‘인생의 좌표’ 같은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인생의 좌표가 없다면 삶의 고비마다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오히려 인생 전체를 그르치고 마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생의 좌표는 어디에서 찾는 것이 좋을까? 그에 대한 답은 바로 고전에있다. 수천 년 세월 동안 인구에 회자되면서 셀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삶의 좌표가 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고전은 우리가 함께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이 책은 중국 고전 번역의 대가로 알려진 김원중 교수가 고전에서 건져 올린 경구와 예화에 담긴 지혜를 삶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결과물이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인생과 성공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자기 삶의 당당한 주인공으로 우뚝 설 수 있는 귀중한 단초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른에 바로 서야 마흔에 흔들림이 없다
공자는『논어』에서 나이 서른에 이립하고 마흔에는 불혹이라고 하였다. 공자가 이렇게 말한 것은 우리 삶 속에서 30~40대가 가장 역동적이면서도 진취적이어야 할 시기이기 때문일 것이다. 즉 30대에는 자신의 뜻과 일을 펼칠 터를 잡고 본격적으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면서 바로 설 수 있어야 하고, 40대에는 어떤 장애물이나 유혹에도 굴하지 않아야 된다는 의미다. 하지만 어떤 이는 나이 스물에 이립을 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는 나이 오십이 되어도 불혹에 이르지 못할 수도 있다. 때문에 이 책의 저자는 ‘서른의 성공’과 ‘마흔의 지혜’라는 것을 하나의 비유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한다. 즉 성공하고 싶고 지혜롭게 처신하고자 하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것인 바, 과거 지성들의 내면을 들여다보면서 자신을 성찰하고 삶의 지표를 찾는 것은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필요다는 뜻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