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의 방패
살인마를 지켜야 하는 경찰의 딜레마!
전 국민이 100억을 노리고 공격해 온다!
살인마에게 손녀딸을 잃어버린 재벌 회장이 신문에 청부살인 광고를 내고 현상금 100억 원을 걸었다. 그로 인해 살인마는 전 국민의 타겟이 되어버려 생명의 위협을 느낀 나머지 경찰서 안이 더 안전하다고 판단하고 자수를 했다. 이에 경찰청 특수요원 메카리는 그를 본청까지 안전하게 이송하라는 특명을 부여받는데….
저자 : 키우치 카즈히로
영화감독이자 만화가, 그리고 베스트셀러 소설 작가!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미나미구 출신. 혈액형은 B형. 친형 또한 유명 만화가인 키우치 카즈마사이다. 키우치 카즈히로는 SF 매니아인 아버지를 둔 덕에 유소년 시절부터 SF소설을 탐독했다. 1983년 《BE-BOP-HIGHSCHOOL》을 통해 만화가로 데뷔하였고, 이후 이 작품은 20년 넘게 연재되는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다. 1991년에는 영화에도 손을 뻗어 《카를루스》, 《철과 납》, 《공범자》 등의 감독을 맡기도 했다. 2003년 이후에는 소설가로서의 활동이 중심이 되어, 《짚의 방패》, 《물 속의 개》, 《아웃 앤드 아웃》, 《키드》, 《데드 볼》, 《하나님의 선물》, 《싸움 원숭이》, 《버드 독》, 《불쾌범》, 《거짓말이지만 무엇인가?》, 《도그 레이스》 등 다수의 작품을 집필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짚의 방패》는 2013년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동명 영화로도 재탄생한 바 있다.
역자 : 최재호
일본 출판물 기획 및 번역가. 중앙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일본문화를 전공하였다. 센다이 도호쿠 대학에서 유학하였다. 번역작으로 《루팡의 딸》, 《형사의 눈빛》, 《그 칼로는 죽일 수 없어》 등이 있다.
프롤로그
1억 2천만 명
350명
5명
3명
1명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