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xt 2015
세계 석학 50人의 생각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경이롭다! 이 책은 일반적인 경영서가 아니다. 하나의 관점이나 일관된 이론을 제시하지는 않는다. 다양한 관점을 지닌 50명의 비범한 사상가들이 전통적인 사업 영역에서 시선을 돌려 미래의 기업환경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요인들을 폭넓게 고찰한다. 다음 분기나 다음 해 혹은 2년 후의 문제들이 아니라 향후 10년에 걸쳐 일어날 과제들을 중심으로 논의한다.
이주형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MIT에서 경영학 석사학위(MBA)를 받았다. SK텔레콤, KISDI(통신개발연구원), KDI(한국개발연구원)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2003년 세계 대전망》(공역), 《은퇴심리》, 《C학점의 천재가 만든 경영신화》,《게임 플랜》, 《세일즈 도그》등이 있다.
이 책을 읽기 전에-기업의 미래는 ‘적응우위’에 달려 있다 서문-GBN회원들의 시나리오 사고기법과 미래를 읽는 세계관 이 책에 참여한 세계 석학 50인 1장∥ 부를 창출하는 방식의 진화-경제 및 재무 2장∥ 미래의 준비-문명 및 하부구조 3장∥ 새로운 세계질서를 향하여-지정학적 환경 및 통치 4장∥ 변화와 도전-문화 및 사회 5장∥ 지식의 변방-과학 6장∥ 미래의 도구들-기술 7장∥ 하나의 지구-환경 및 지속가능성 8장∥ 삶의 의미를 찾아서-가치 및 신념체계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크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