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새 2
<별들의 고향>, <지구인>, <길없는길>의 작가 최인호의 장편소설. 70년대 말 조선일보에 2년 여에 걸쳐 연재되었던 소설로, 두 번에 걸쳐 영화화 되었으며, TV 드라마로도 두 번이나 방영되었을 만큼 대중적 관심을 집중시켰던 작품이다. 원래 4천 매에 가까운 소설이었으나, 이번에 다시 내면서 표현의 중복이나 과잉적 심리묘사, 불필요한 스토리의 복선 등 1500 매가 넘는 부분을 삭제하고 탈고하여 두 권의 책 속에, 악신의 노래로 펼쳐지는 사랑과 운명, 욕망의 대 로망을 담았다.
저자 최인호 서울대 인문대학 철학과(미학전공)을 졸업한 최인호선생은 이미 학부 시절에 박사급 독일어 실력의 서울대학부생으로 소문이 나면서 1990년부터 1996년까지 <맑스ㆍ엥겔스 저작선집> 6권의 책임 번역자를 역임했다. 15년간 갈고 닦은 독일어, 라틴어, 언어학, 철학, 미학, 경제학의 내공을 바탕으로 영어 교육 분야로 전향, 영어 문법과 회화를 접목시킨 말문뚫기 영문법 강의로 강남 학원가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2003년 EBS FM에서 <최인호의 말문이 터지는 영문법> 진행자(EBS FM 최초 유일의 영어 비전공 진행자)로 활동했고, 2004년 EBS에서 <수능영문법특강>을 진행(EBS 전과목 최다수강생 기록)했다. 2004년~2006년에 강남구청 인터넷 강의 외국어영역 대표강사였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 듣기ㆍ말하기 사이트 데일리잉글리쉬(www.DailyEnglish.com) 대표로서 대한민국 사람들의 행복한 영어 공부를 위해 오늘도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저서로는 <맑스?엥겔스 저작 선집 (전6권)>(박종철출판사), (EBS), <수능영문법 특강>(EBS), <강남구청 외국어영역 독해>(대한교과서), <강남구청 외국어영역 듣기?말하기>(대한교과서), <티치미 공부법>(랜덤하우스), <화끈하고 개운한 수능영문법> (랜덤하우스 두앤비컨텐츠), <굿바이 가정법>(랜덤하우스 두앤비컨텐츠)가 있다.
들어가기 전에 00 부덕不德에 대한 예찬 01 용기 있는 자들의 비참함 02 다윈의 이론 03 위장과 속임수 04 겁쟁이들의 생존에 대하여 05 비겁함의 도덕 06 광신에 맞서 07 새로운 미덕에 대한 변론 용어의 정의 인명 찾기 관련 단어 찾기 역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