짓궂은 낙서
흔하고 뻔한 그래서 더 공감되는 인생 수다『짓궂은 낙서』. 최승환의 세상읽기를 담은 에세이집이다. 어머니와 한글 , 한라산과 형 , 이별 다음 날 , 몽중 애 등을 수록하여, 지독하게 평범하고 때론 잔인한, 공감 백배의 흔하디흔한 짓궂은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저자 : 최승환 저자 최승환은 소설가 . 대본작가이다. 출간작 : 장편소설[사십구재 시사회]. 소설집 [마지막 피아노]. E-BOOK [살인자의 고해성사]등 다수.
1. 어머니와 한글 2. 한라산과 형 짓궂은 낙서 ?하나 3. 순대 장사 40년 그 노인네 무섭네! 4. 보내지 못한 크리스마스카드 짓궂은 낙서-둘 5. 자전거에서 본 목도리 6. 변두리 짓궂은 낙서-셋 7. 장례식 8. 친구 우도에게 짓궂은 낙서-넷 9. 마술 낚시 10. 수필 짓궂은 낙서-다섯 11. 은행과 고구마 12. 유채꽃 짓궂은 낙서-여섯 13. 갈치잡이 배 14. 독신자와 신문의 관계 짓궂은 낙서- 일곱 15. 전원일기가 안 나오는 텔레비전 16. 한여름의 감기 짓궂은 낙서-여덟 17. 추석 오후의 쓸쓸함 18. 슬픔의 경계선 짓궂은 낙서-아홉 19. 밤의 침묵 그 혼돈과 평온함에 대하여 20. 연통 짓궂은 낙서-열 21. 이별 다음 날 22. 어쩌면, 일인칭! 짓궂은 낙서-열하나 23. 몽중 애(愛) 24. 짓궂은 낙서 - 어느 곳이 더 아름다운지 짓궂은 낙서-열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