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 재테크
숨겨진 2%, 틈새 재테크로 돈 버는 비결! 파이는 하나인데 모두가 똑 같은 방법으로 달려든다면? 아마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부스러기밖에 없을 것이다. 재테크도 마찬가지이다. 시장은 하나인데 모두가 똑 같은 재테크를 시도하면 큰 돈을 벌 수 없다. 남들을 따라잡을 순 있어도 뛰어넘을 수는 없다는 말이다. 이젠 다른 파이를 찾아야 할 때이다. 『틈새 재테크』는 다른 사람들이 투자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 틈새 시장을 파고들어 돈을 버는 재테크 비결을 소개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쳐다보지도 않는 곳에 알짜배기가 숨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적은 돈으로도 가능한 주식투자에서부터 큰 자금을 굴리는 대규모 투자까지 새로운 재테크의 세계로 안내한다. 본문은 총 3부로 나뉘어 있다. 먼저 1부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재테크 수단이자 재테크 대박의 첫 단추인 주식에 관해 설명하고, 2부에서는 꺼지지 않는 영원한 로망 부동산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국내가 투자 무대로 너무 좁은 사람들을 위해 해외투자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단순히 국내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게 해외 투자법까지 제시하여 재테크에 대해 광범위한 시각을 제공한다. 특히 다른 누군가 찾아낸 재테크의 틈새를 나열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방향도 제시한다.
저자 이항용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서정 법무법인에서 일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 및 주택임대차 업무를 다년간 수행하고 있으며 부동산 개발 및 Project Financing을 위한 법률업무와 채권관리 및 기업법무 등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각 금융기관들이 NPL을 처리하는 데 있어 모건 스탠리, GE 캐피탈, 써버러스 등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기도 했다. 그의 저서로는『38세까지 20억 원 만드는 부동산 경매』가 있다.
틈새 하나 : 재테크 대박의 첫단추, 주식 소액이라면 주식 투자가 최고 / 주식은 작은 부자를 큰 부자로 만든다 / 주식에도 통하는 ‘긍정의 힘’ / 먼저 1,000만 원을 만들어라 / 재무제표는 보물지도다 / 수익률 400% 올리는 비법 / 주식 투자와 복리의 마법 / 우물 밖 하늘을 보자 /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아야 할 때도 있다 / 회사채 투자로 꿩 먹고 알 먹기 틈새 둘 : 꺼지지 않는 영원한 로망, 부동산 소액으로 보물을 건져라, 부동산 경매 / 1억 원으로 주택 다섯 채 소유하는 방법 / 강북에서 임대사업을 노려라 / 개발예정지 인근 지역은 틈새시장 / 라이프 스테이지의 변화를 느껴라 / 농지전용은 땅 투자의 꽃 / 창조적 시각이 돈을 부른다 / 내 땅 마련은 결코 어렵지 않다 / 생활대책용지는 최고의 단타법 / 부동산공법을 모르면 말짱 꽝이다 / 세금은 더이상 족쇄가 아니다 틈새 셋 : 앞선 사람들의 선택, 해외투자 투자의 성장판을 자극하라 / 해외투자 관련 법률, 이것만은 알아두자 / 가장 쉬운 해외투자, 해외 펀드 / 중국 주식으로 수익률 200%를 노린다 / 중국의 위안화에 주목하라 / 미국 부동산, 한국보다 쉽고 유리하다 / 미국 부동산 투자, 3억 원을 50억 원으로 / 유학도 이젠 투자다 / 포스트 친디아, 베트남에 돈을 묻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