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프레
코스프레의 세계로 우리를 유혹하다! 내성적 전람회 의 주인이 안내하는 새로운 문화, 『코스프레』. 코스프레(cospre) 는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 의 줄임말로, 복장 을 뜻하는 코스튬(costume) 과 놀이 를 뜻하는 플레이(play) 의 합성어다. 청소년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나 만화, 영화, 게임 캐릭터의 복장을 입고, 헤어스타일, 제스처 등을 흉내내는 놀이다. 코스프레 는 영국에서 죽은 영웅들을 추모하며, 그들의 모습대로 분장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그후 미국과 일본을 건너 지금처럼 변화되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코스프레를 하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사회의 평가는 좋은 편이 아니다. 그래서 이 책은 코스프레를 하는 사람들, 코스튬 플레이어(Costume player) 들에게 변론의 기회를 주고, 특별한 취미를 가진 그들의 일상을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5년 전, 코스프레의 매력을 빠진 후, 현재까지 사진사로서 코스프레와 관련된 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이 책은 그러한 저자가 그동안 만나온 코스튬 플레이어 중에서 고등학생부터 직장인까지 9명을 선정하여 그들의 코스프레에 대한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담아낸 것이다. 코스프레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코스프레가 새로운 문화임을 증명한다. 전체 컬러. ☞『코스프레』에서는 코스프레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코스프레 복장 대여샵인 날으는 바늘 의 취재기도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종헌 동국대학교를 졸업했다. 재학 중 <문학사상> 소설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등단하였다. 여러 해 동안 필명으로 잡지와 방송에서 록음악 평론가로 활동했으며, 2000년대 들어서부터 디지털 사진 작업을 해오고 있다. 사진 쪽에서 쓰는 닉네임은 frost(프로스트)이며 ‘내성적 전람회’라는 이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1. 키르아 _열정의 코스튬 플레이어 2. 빙유카 _처음부터 끝까지, 언제나 그래왔던 것처럼 3.시즈 _현실 세계에 등장한 내 만화 속 주인공들 4 토모 _열정과 논리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5 신잔 _하이 퀄리티에 빛나는 카리스마 6 하루 _다양한 활동으로 코스튬 플레이의 가치를 높인다 7 꾸엠 _코스계의 잊히지 않는 아이콘 8 카에 _내가 바로 슬램덩크의 한나 9 천시아 _자유로운 영혼, 반고양이 천시아 10. 내가 아닌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곳_‘날으는 바늘’ 11. 못다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