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시즌 2
기발한 광고로 보는 여자를 위한 변신 키워드 38가지! 광고기획자 권진선이 기발한 광고 속에서 찾아낸 여자들을 달라지게 하는 변신 키워드 38가지, 『여자, 시즌 2 - 달라진 나로 두 번째 인생을 살아라』. 나만의 스타일과 경제력, 그리고 컨셉을 가진 여자가 되고 싶다는 새로운 욕망이 생긴 여자들을 위해, 변신 키워드 38가지를 광고 속에서 찾아내 제시하고 있다. 패션, 수다, 아웃사이더, 돈, 다이어트, 메모, 모성본능, 네트워크, 리더십, 약속 등 변신 키워드 38가지는 광고가 품고 있는 여자 인생의 지향점이다. 저자는 광고를 통해 여자들에게 자아와 능력, 그리고 스타일 등 자신이 원하는 컨셉을 정하고, 그것에 맞춰 변신함으로써 달라진 인생을 살 것을 권한다. 여자, 시즌 1 이 태어나 키워진 여자를 뜻한다면, 여자, 시즌 2 는 자신만의 컨셉을 갖춘 여자를 뜻하는 것이다.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매력적인 여자가 되려면 어떤 것을 갖춰야 하는가? 라는 평범한 물음에서 출발한다. 저자가 광고를 통해 제시하는 변신 키워드 38가지는 여자들이 자신만의 차별적인 매력을 갖기 위해 어떤 변화를 맞이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가르쳐주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와는 다른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할 용기를 건네고 있다.
권진선 경북 안동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 영어과를 졸업했다. 대학교 4학년 여름방학 때 우연히 광고대행사 인턴십을 경험, 인생의 항로를 광고장이로 급선회했다. 광고대행사 M/A/P/S 에 광고 기획으로 입사하여 에스콰이아 패션브랜드 광고 를 기획했으며,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제일’로 자리를 옮겨‘삼성캐피탈’과 진로의 ‘참진이슬로’광고 등을 기획했다. 뉴욕광고제 파이널리스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등을 수상하면서 나름 안정된 광고인생을 걸어가던 어느날 갑자기, 정년퇴직 후에 인생을 즐기는 것은 너무 늦은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 퇴직금을 중간정산하고 밴쿠버로 왔다. 현재 밴쿠버에서 한국에 있을 때만큼의 많은 혜택은 잃어버렸지만 느리게 사는 것 의 즐거움을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페이퍼에 10년간 광고낙서 를 연재하고 있고 보그나 엘르걸, GQ와 같은 잡지에서도 종종 광고칼럼을 쓰며 글 쓰는 재주를 주신 부모님 은혜에 약간의 보답을 하고 있는 중이다.
part 01 여자의 인생: 여자를 달라지게 하는 1~21키워드 01 중심_ 내가 중심 이 되어 세상을 돌려라 02 패션_ 루이뷔통 대신 자신감을 입어라 03 편견_ 편견에 맞서라. 너무해 로 04 매력_ 보여 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05 거울_ 매일매일, 거울과 거래를 해라 06 미 퍼스트_ 내가 최고라는 잘난 맛에 살아라 07 S라인_ S라인 자신감으로 세상을 지배하라 08 드레스 룸_ 나만의 존재감을 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