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 메시지
『다잉 메시지』는 호주 연안의 고래 집단 자살, 백두산 뱀떼 출현, 아칸소주의 새떼 죽음 등 최근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동물들의 집단 자살의 원인을 알아보고, 그 경고에 인간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즉, 위기의 지구에서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구체적인 매뉴얼이다.
저자 개와 돼지 이 책은 인간과 동등한 생명권을 가진 동식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습니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개와 돼지, 소, 닭 등 인간들에게 메시지를 전하는 동물들입니다. 저자 최경아 1971년생. 명상화가. 피아노를 전공했지만 명상을 하면서 조용한 그림의 세계에 포옥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그림의 소재가 되었던 식물들의 메시지를 듣게 되면서 그들이 전하는 사랑은 새순처럼 연한빛의 생명의 에너지였고 그들이 처한 아픔과 외로움은 그 어떤 슬픔보다 처절하고 고독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이 봄, 그들의 메시지를 통해 만물과 교감하고 인간 본연의 사랑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김성휴 1968년생. 도시에서 대기업에 근무하던 중 알게 된 명상을 통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만났습니다. 버림받고 학대받던 개와 대화를 시작하면서 인간 곁을 지키며 도움을 주었던 지구의 많은 동물들이 얼마나 감사한 존재인지, 인간이 말하는 사랑이 얼마나 인간중심적인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기쁨과 슬픔, 행복과 아픔을 느낄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오래된 친구였던 그들과의 관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고 싶습니다.
서문 1부. 동식물이 알려주는 지구의 위기와 그 해결법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현실 1 -만일 대지진의 지옥 속에 당신과 아내, 그리고 아이가 있다면? 1. 꿀벌이 전하는 2011년 경제 위기 2. 북극곰이 말하는 지구 대홍수 3. 아마존에 숨겨진 지구의 생명에너지 4. 뱀이 알려주는 지진, 화산폭발의 위험성 5. 지구의 위기를 알리는 고래의 메시지 2부. 인간과 동물, 그 불편한 동거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현실 2 -아이가 어른에게 던지는 불편한 질문들 1. 소와 돼지가 밝히는 광우병, 구제역, 신종인플루엔자 2. 개가 바라보는 인간들의 보신탕 3. 닭이 말하는 조류독감의 진실 4. 더 이상 인간의 마루타이기를 거부하는 침팬지 에필로그 수선재 소개 저자 소개
최경아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