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학원 분명 따로 있다
공학박사 출신 현 학원장의 좌충우돌 학원 경영 이야기 날마다 북적이는 학원, 날마다 웃는 학생. 학원 문만 열면 우르르 몰려올 것같아도 금방 왔다가 금방 떠나버리는 원생들과 학부모를 언제나 흡족하게 하고, 함께 하는 강사들에게도 직업적인 보람과 만족, 경제적인 충분한 대우를 해주는 경영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성공적인 학원 경영이다. 학원 창업 준비편 , 창업편 , 홍보편 , 관리편 , 법률편 으로 나누어진 전체 수업과정을 거치면서 나름대로의 학원 경영의 현주소와 실제적인 교육현장의 경험을 느껴 볼 수 있으며 어떻게 학원을 경영할 것인가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갖게 된다.
김 해 진 공학박사이자 학원 경영컨설턴트 1967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났으며, 영남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0년간의 직장생활을 마감하고 교육사업에 뛰어든지 4년. 유명강사도 쉽게 성공하기 어려운 학원교육 분야에서 좌충우돌하며 짧은 시간내 성공적인 학원 경영시스템을 일꿔낸 그 과정의 온갖 경험과 경영 노하우를 책으로 옮겼다. 현재는 사회복지법인 논공어린이집 대표이사, 영어전문학원, 입시학원 경영자이자 여러 대학에 출강하고 있다.
프롤로그 아내의 편지 Part 1 준비편- 성공은 99%의 준비로 이루어진다 막연히 성공할 거라는 생각부터 버려라 정신무장으로 성공을 확신하라 책을 통해 지식을 얻어라 학원사업 = 황금알을 낳는 사업 ? Part 2 창업편- 남들이 가지 않은 길로 가라 프랜차이즈 본사가 다해주지 않는다 프랜차이즈 선택은 이렇게 하라 자신만의 학원 브랜드를 만들어라 시장조사는 어떻게 하나 같은 상권 내 경쟁업체 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