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램프
소설로 보는 금융의 과정! 시중에 많은 투자에 관련된 책들은 교과서적인 모습을 하고 있어 읽다 보면 쉽게 지루해지고, 너무 많은 것을 알려주려 하다보니 정작 독자들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저자는 국제 금융과 투자의 생생한 면을 현실감 있게 독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소설의 형식을 빌려보자는 의도로《매직램프》를 집필하였다. 이 책은 막강한 정보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투자활동을 하는 진정한 글로벌리스트인 헤지펀드 회사의 투자 전문가를 주인공으로, 그가 벌이는 M&A 과정을 흥미롭게 전개하고 있다. 마치 중국무협소설의 등장인물이 보여주는 절벽 위의 혈투를 연상시키는 박진감 넘치는 M&A 전개의 순간순간을 통해 독자들은 투자와 금융의 명암과 실체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종환 현재 마이에셋자산운용(주) 부회장으로, 부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후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재무학 MBA를 취득했다. 삼성물산 국제금융부에 입사한 후 Rainier National Bank 서울 및 시애틀에서 금융·전자·건설 신용분석 애널리스트로 활동했으며, 삼성그룹·농심·현대그룹 등의 대부를 담당했다. 이후 쟈딘플레밍증권(현 JP Morgan) 런던·홍콩에서 한국·대만 홍콩의 해외채권을 다루는 아시아채권 딜러이자 금융·전자·건설의 신용분석 애널리스트로 활약했으며, 쟈딘플레밍증권의 상무이사로 서울·런던·홍콩의 한국 관련 주식 및 파생상품을 관리하는 영업부를 총괄했다. 살로먼스미스바니증권 서울의 전무이사로 조사부와 서울·런던·홍콩·뉴욕의 한국 관련 주식·채권·파생상품을 취급하는 영업부를 총괄했으며, 2001~2005년 마이에셋자산운용(주) 대표이사로 재직했다. 한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KAIST 경영대학원 등에서 ‘국제금융론’, ‘투자론’, ‘자산운용의 이론과 실무’를 강의한 바 있다.
추천의 말_ 정보화·세계화 시대에 한국 금융의 미래를 예고하는 책! 지은이의 말_ 냉정한 국제 금융의 흐름에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 프롤로그_ 조용한 시작 오디세이호의 출범, 그리고 운명적인 만남 은밀한 제안 마지막 휴가 철저한 사전 준비 목표물을 찾아서 코드명 KP1과 KP2, 그리고 매직램프 순조로운 출발 미끼를 문 물고기 짜릿한 손맛 배신의 계절 또 하나의 먹잇감 뉴욕 증시의 폭락 흐리고 비, 폭우 그리고 해일 최악의 사태 정치적 사태 후 증시는 반등 세진 정 회장의 역공 중무장한 중세 기사가 죽은 이유 에필로그_ 승자의 인터뷰 이 책을 읽기 위해 꼭 필요한 금융 용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