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맨 네트워크
당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 주는 네트워크 형성법 현대사회는 인간관계가 무기이다. 아는 사람이 많으면 세상을 살아가는데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많은 사람을 알고 관계를 지속시킬 수 있을까? 이 책은 당신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인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 네트워크를 당신의 성공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키맨 네트워크』는 인간관계에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인간관계의 실천적인 툴 NBO(Betworking By Objectives) 를 소개한다. NBO는 성공 네트워킹의 실천적 방법으로, 키맨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재편성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말하는 키맨 이란 한 무리에서 여러 사람에게 두루 영향력을 강하게 미치는 핵심인물 을 말한다. 저자는 NBO를 효과적으로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주도적인 네트워크 만들기 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키맨을 찾아내고 그와 연결되도록 돕는다. 그리고 유명인사와 일반인의 사례를 곁들여 키맨 네트워크의 효용과 원칙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남이 나를 돕게 하는 성공 법칙 10가지, 네트워크형 인재가 되는 작은 습관 10가지도 알려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지금까지 당신은 가족, 친척, 동창 등 절대적으로 친한 사이의 사람들만 관리하지 않았는가? 이 책은 이제는 다른 영역의 사람들과 활발히 네트워킹하라고 조언한다. 해당 조직에서 누가 키맨인지 파악하는 눈을 길러준 다음, 키맨과 연결되어 얻어낼 수 있는 것을 최대한 얻어낼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김찬배 기업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현재 C-TECH[Change & Connection & Communication & Competitiveness] 연구소의 소장으로 있다. 스스로 ‘교육을 위해 이 땅에 태어난 사람’이라고 말할 정도로 교육에 대한 사명감이 남다르다. 감동과 유익을 전해주는 풍부한 예화와 천부적인 유머감각으로 수강생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여 ‘명품 강의’ ‘최고의 동기부여가’ ‘축제와 같은 강의’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네트워킹’‘변화관리’‘프레젠테이션’‘리더십’‘자기혁신’ 등 다양한 주제로 삼성, LG, 현대차그룹, 모토로라 코리아, 신한은행, 대우증권, KBS 등 수많은 기업에 출강했다. 그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에서 사회적 자본과 경력 성공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성공 네트워킹의 실천적 개념인 ‘NBO’를 최초로 정립해 내어 많은 사람들에게 현실적 도움을 주고 있다. 지은 책으로 『개인과 회사를 살리는 변화와 혁신의 원칙』 등이 있다.
프롤로그 :나에게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가? 1장 유능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진정한 위기, 네트워크가 없다 / 타인의 협력으로 성공하는 사람들 / 사회적 자본으로 이동하라 / 경쟁력을 갖추려면 CASE에 주목하라 / 연결된 자와 연결되지 못한 자 / 네트워크가 당신에게 줄 수 있는 것들 / 3.6명을 거치면 내가 아는 사람 / NBO 지수로 무장하고 목표를 달성하라 / 연줄이 아니라 연결이다 / 명함 수집은 네트워킹이 아니다 2장 당신의 성공을 이끌어줄 NBO 실천 전략 문제 해결의 네트워킹, NBO /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 결정적인 순간에 나를 도와줄 사람 / 키맨과의 만남을 시도하라 / 계속 만나야 관계가 발전한다 / 도움 요청이 가능해야 진짜 인맥이다 / NBO로 성공한 사람들 3장 남이 나를 돕게 하는 10가지 성공 법칙 작은 인연도 소중하게 대하라 / 함부로 판단하지 마라 /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존중하라 /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며 경청하라 / 먼저 윈윈을 생각하라 / 기브 앤 테이크의 달인이 돼라 / 칭찬으로 변화를 이끌어라 / 습관적인 비난이나 불평을 삼가라 / 잊혀진 인맥을 찾아 네트워크를 복원하라 / 마지막까지 이미지를 관리하라 4장 네트워크형 인재가 되는 10가지 작은 습관 왕년에 는 잊어라 / 차별화된 접대 전략을 세워라 / 평생 공부하라 / 업종에 상관없이 네트워크를 확장하라 /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라 / 여행중 옆자리를 비워둬라 / 세미나는 콘텐츠보다 사람이다 / 비즈니스 회의에서도 네트워킹이 가능하다 / 명함에 메모하라 / 1미터 이내에서 시작하라 에필로그 : 실행에 집중하는 자가 성공한다 NBO 지수 진단
김찬배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