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20대가 20대에게 들려주는 솔직한 이야기 스물일곱 12년차 CEO 표철민이 청춘에게 보내는 응원가 『제발 그대로 살아도 괜찮아』. 미국 <비즈니스위크> 선정 아시아를 대표하는 젊은 기업가 25인에 선정된 저자가 현재까지 CEO로서 겪어왔던 경험을 통해 꿈과 열정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20대 시절 어떤 꿈을 가져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자신만의 분야를 찾고 실력을 키우는 실질적인 훈련법을 제시한다. 무한경쟁 시장에서 남과 같은 길을 간다면 언제든지 경쟁에 실패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없는 길도 뚫으며 나만의 길을 걸어가라고 청춘들을 응원하고 다독이고 있다.
저자 표철민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과 작당모의를 하고 노는 게 즐거운 평범한 소년이었다. 열다섯 살, 길고 긴 홈페이지 주소를 간단명료하게 줄여주는 도메인을 만났을 때 신대륙을 발견한 것처럼 기뻤다. 당장에 엄마 카드로 도메인 주소를 구매한 뒤 매를 맞았다. 그러나 도메인 등록 서비스는 그의 첫 사업 아이템이 되었고, 사춘기 소년의 치기 어린 마음으로 산 독도 도메인은 그를 언론의 관심 대상으로 올려놓았다. 열여섯 살, (주)다드림커뮤니케이션으로 첫 창업을 한 뒤 12년간 CEO로 살아온 표철민은 현재 대한민국 위젯 업계 1위 기업 (주)위자드웍스, 소셜 네트워크 게임 개발사 (주)루비콘게임즈의 대표를 맡고 있다.
프롤로그 |꿈꾸는 청춘들을 위한 실무지침서 1장. 스물일곱, 12년차 CEO 표철민입니다 1. 웰컴 투 위자드웍스 2. 위젯으로 대한민국 1등하다 3. 루비콘게임즈 이야기 2장. 열여섯 살 소년, 사업을 시작하다 1. 인터넷,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 2. 다드림의 험난한 여정 3. 대학과 인턴, 그리고 위자드웍스의 시작 3장. 네가 꿈꾸던 20대를 그대로 살아봐 1. 너의 꿈은 원래 뭐였지? 2. 제발, 그대로 살아도 절대 안 망해 3. 내가 원하는 대로 사는 방법 4장. 나만의 강한 촉을 키우는 방법 훈련 1. 관찰과 통찰의 힘 훈련 2.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폭넓은 관심 훈련 3. 객관성을 지키는 비판적 사고 훈련 4. 배울 기회를 얻는 무식 훈련 5. 미래를 그리는 상상 훈련 6.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 되기 5장. 나만의 분야 전문가가 되다 1. 왜 전문가가 되어야 하지? 2. 전문가가 되는 비밀 6장. 다른 삶이 더 행복할 수 있다 1. 남과 다른 길을 걷는 이유 2. 가자, 나는 이제부터 네 편이다 에필로그 | 어떤 순간에도, 여기서, 현재진행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