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해커, 광기의 랩소디 - 세상을 바꾼 컴퓨터 혁명의 영웅들, 복간판

해커, 광기의 랩소디 - 세상을 바꾼 컴퓨터 혁명의 영웅들, 복간판

저자
스티븐 레비 지음, 박재호.이해영 옮김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19-05-04
등록일
2019-11-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K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해커 정신과 인공지능의 시작부터 마크 저커버그까지
컴퓨터 혁명을 이끈 천재 해커들의 숨겨진 연대기


195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위험을 무릅쓰고, 규칙에서 벗어나고, 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방향으로 이끈, 뛰어나고 별난 컴퓨터 괴짜들의 이야기다. 오로지 열정과 자유로운 정신에서 시작된 그들의 \'해커주의\' 정신이 빌 게이츠, 리처드 스톨먼, 스티브 워즈니악에서 마크 저커버그까지 이끌어왔다. 오늘날 기술을 누리는 당신이 기억해야 할 컴퓨터 혁명의 잊힌 이름들을 만나보자.
* 표지색 알림 : 복간 초판 표지색은 빨강/파랑/초록 계열 3가지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초록 계열 표지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빨강/파랑 계열은 영풍문고(종로점, IFC여의도점, 강남역점, 분당서현점)에서 1쇄 한정판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복간판 수정 내용]
- 추천사 추가
- 대명사를 명사로 바꿈
- 반복해 부르는 이름은 꼭 필요하지 않으면 삭제
- 이름, 성, 별칭으로 섞어 부르는 경우 하나로 통일

[대상 독자]
- 진정한 개발자란 무엇인가 고민하는 세상의 모든 개발자
-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흥망성쇠를 통해 사업적 통찰을 얻고자 하는 (예비) 사업가


프로그램은 최대한 노출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정보는 자유로워야 하며 가속화된 정보의 흐름은 세상을 개선하니까!


해커주의란 그런 것이었다. 오늘날 해커주의를 가장 올곧게 신봉하고 지켜가는 리처드 스톨먼은 어쩌면 선조의 사당을 지키는 마지막 문지기인지도 모른다. 이 책은 \'케임브리지 : 1950년대와 1960년대\', \'북부 캘리포니아 : 1970년대\', \'시에라 : 1980년대\', \'캠브리지 : 1983년\'이라는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해커주의가 태동한 1950년대와 1960년대 MIT에서 이야기가 시작되고, 수많은 우여곡절과 화려하게 피어나는 PC 산업의 끝자락에서 죽어가는 해커주의에 마음 아파하는 MIT의 스톨먼 이야기로 끝을 맺는다.

\"이 혁명적인 해커 윤리는 논의나 토론이 아니라 무언의 동의로 퍼져 나갔다. 선언문은 없었다. 개종에 열을 올리는 선교사도 없었다. 컴퓨터가 선교사였다. 진짜 해커들은 어느 시대 어느 곳에 살았든 동일한 가치를 공유했으며 그들이 믿었던 가치는 오늘날 정보화 시대에 신조로 남아 있었다.\"

과장을 보태면 이 책에는 삼국지 등장인물 수를 능가할 정도로 많은 인물이 출현한다. 게다가 한 번 읽고 통달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에피소드가 있다. 백마에 올라 창 한 자루를 들고 100만 대군 속을 제 집 안방 다니듯 들쑤시고 다니는 영웅은 나오지 않는다. 그저 해커주의라는 복음을 몸소 실천했던 우리 선배 개발자들의 일상과 해킹에 대한 열정에 대해 말할 뿐이다. 그럼에도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고 나면 까닭 모를 무언가가 조금 밀려온다. 아마, 해커들의 모습이 바로 지금의 우리 모습이고 과거에 그들 덕분에 즐거웠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기 때문에 오는 복잡미묘한 감정 때문일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책
● 『계산기는 어떻게 인공지능이 되었을까』 (ISBN 9791162241752)
● 『기계는 어떻게 생각하고 학습하는가』 (ISBN 9791162241387)
● 『테트리스 이펙트』 (ISBN 9791162240366)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