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내 글이 구린 건 맞춤법 때문이 아니다 - 밋밋한 글을 근사하게 만드는 100가지 글쓰기 방법

내 글이 구린 건 맞춤법 때문이 아니다 - 밋밋한 글을 근사하게 만드는 100가지 글쓰기 방법

저자
개리 프로보스트 지음, 장한라 옮김
출판사
행복한북클럽
출판일
2020-08-26
등록일
2021-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K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도대체 어떻게 해야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문제는 맞춤법이 아니라, 애초에 잘못 배운 글쓰기 방법에 있다!

누구나 매일 글을 쓴다. 그것도 여러 차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부터 SNS 게시물, 직장에서의 업무 메일과 보고서까지. 또 누군가는 작가 데뷔를 꿈꾸며 브런치 같은 공간에 자신만의 콘텐츠를 연재해나간다. 이제 모든 이가 글쓰기 기술을 필수 역량으로 갖춰야 하는 시대가 왔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을 쓰는 데 곤란을 겪는다. "아무리 정성을 들여도 내 글은 왜 밋밋하고 구릴까? 남의 글은 근사하기만 한데" 하고 말이다. 게다가 그 정도 수준의 글조차 완성하기 버거울 때가 많다. 심지어 짧은 문자 메시지마저 작성하기 어렵다는 사람들도 있다.
글쓰기가 힘들다는 것, 이는 결코 맞춤법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 애초에 우리가 글쓰기를 잘못 배운 데 원인이 있다. 단적으로 말은 유창하게 해도 글은 그만큼 못 쓰는 경우가 많지 않은가. 대화를 나눌 때는 표정이 보이고 즉각적인 보충 설명도 가능하다. 하지만 글은 말과 다르기에 글쓰기는 보다 정교하게 이뤄져야 하며, 이를 잘하도록 하는 방법 또한 따로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미국을 대표하는 글쓰기 전문가" 개리 프로보스트(Gary Provost)의 대표작 (내 글이 구린 건 맞춤법 때문이 아니다)(원제: 100 Ways to Improve Your Writing)는 이 문제에 대한 강력한 해결책이 되어준다.


"작가들의 작가", "미국을 대표하는 글쓰기 전문가"
개리 프로보스트가 탄생시킨 최고의 글쓰기 책

개리 프로보스트는 성공한 소설가이자 프로 작가의 "글쓰기 선생"으로 활동한 유명인사다. 작가의 꿈을 품고 35가지 직업을 전전했던 파란만장한 20대를 거쳐 22권의 책을 출간했으며, "아동문학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뉴베리상과 전미유대인도서상을 수상했고, 현역 작가들을 대상으로 10일간 합숙하며 오로지 글쓰기 실력 향상에만 집중하는 학교 WRW(The Writers Retreat Workshop)를 설립했다. 그런 그가 수십 년간 직접 쓰고 가르치며 터득한 글쓰기 원칙들을 100가지로 정리한 (내 글이 구린 건 맞춤법 때문이 아니다)는 1985년 첫 출간된 이래로 영미권 글쓰기 분야를 석권하며 스테디셀러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이 책은 메일, 보고서, 블로그 포스팅 등 다양한 글을 다루고 있어서 독자가 어떤 목적으로 글쓰기를 하든 참고하기 좋다. 총 11장으로 분류된 100가지 방법은 글쓰기의 시작부터 퇴고까지 촘촘하게 다루면서도 간단하고, 핵심을 짚어주며, 유용하다.
특히 이번에 출간된 (내 글이 구린 건 맞춤법 때문이 아니다)는 초판 이후의 시대 흐름을 반영한 내용과 예시가 보완된 출간 35주년 기념 특별판이다. 뿐만 아니라 저작권자가 공식 승인한 한국어 글쓰기 팁까지 풍성하게 수록하여 우리나라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글쓰기 "기술"은 얼마든지 갈고 닦을 수 있다!
"당신의 메일, 보고서, 블로그 포스팅이 이제 완전히 달라진다"

우리를 둘러싼 사회 환경이 비약적으로 변화 중인 요즘, 글쓰기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글은 이제 사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자, 업무와 자기계발 수단이고, 즐거운 취미다. 글쓰기 기술은 우리에게 꼭 필요하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 있다. 글쓰기를 왜 기술이라고 일컫는가? 그것은 타고나지 않았다고 해도 연습을 거듭하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다. 글쓰기 분야의 세계적 명작인 이 책에 담긴 기술을 익혀서 일상에서, 학교와 회사에서 폭넓게 활용해보자.
평범한 글과 좋은 글은 겨우 한 끗 차이다. 단 한 끗만 업그레이드해도 당신의 글은 완전히 달라진다. 아마존의 한 독자는 이 책을 두고 "구걸하든 빌리든 훔치든 이 책을 손에 넣어라! 다른 작문 책들도 다 읽어봤지만 이 책이야말로 최고다"라는 평을 남겼다. 이제 당신이 이 책을 만나볼 차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