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體仁智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새로운 지혜, 개정판
泥댁
지식생태학자이자 탐독가이다.
공고를 졸업하고 발전소에 근무하다 우연히 한 권의 책을 읽었다. 고시체험생수기집이었다. 공고생이 사법고시에 합격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읽고 그 길로 고시공부를 시작했다. 하지만 고시공부는 내가 하면 신나는 공부가 아니었다. 고시공부하던 책을 다 불살라버리는 사건 이후 읽고 싶은 책의 세계에 빠져 아직도 헤어나지오지 못하고 있다. 오늘도 인두 같은 한 문장을 만나기 위해 활자의 바다를 건너고 있다. 책이 바꾼 인생을 발판으로 지금은 책으로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대책 없이 책을 읽고, 산책하면서 상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식생태학자라는 퍼스널 브랜드로 다양한 책을 쓰고 있다.
2018년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즐거운 학습을 근간으로 건강한 지식을 창조하고 건강한 지식을 기반으로 보람찬 성과를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는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는 읽지 않으면 읽히고 쓰지 않으면 쓰러진다는 각오로 지금까지 80여 권의 저역서를 펴내고 있다. 주요 저서로 《지식생태학》 《나무는 나무라지 않는다》 《공부는 망치다》 《곡선으로 승부하라》 《나는 배웠다》 《유영만의 청춘경영》 《커뮤니데아》 《브리꼴레르》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체인지體仁智》 등이 있다. 주요 역서로는 《하던 대로나 잘 하라고?: 미어캣에게 배우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기술》 《빙산이 녹고 있다고?: 펭귄에게 배우는 변화의 기술》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핑!》 《에너지 버스》 등이 있다.
e-mail 010000@ha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