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조금씩 인생을 알아가는 중이다 - 그때는 몰랐으나 지금에서야 알게 된 것들

나는 조금씩 인생을 알아가는 중이다 - 그때는 몰랐으나 지금에서야 알게 된 것들

저자
권소연
출판사
예담
출판일
2012-06-22
등록일
2012-12-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6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나온 시간들 때문에 더 이상 한숨짓지 않을 것이다. 내 인생이 점점 마음에 들기 시작했으니까”

나는 내 인생이 조금씩 마음에 들기 시작했다
TV 드라마에서 톡톡 튀는 감성과 이야기꾼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작가 권소연. 그녀는 ‘삶이 왜 이 모양일까’ 라며 한숨짓기도 하고, 세상엔 마음에 들지 않는 게 너무 많다며 불평도 해왔다고 한다. 국민의 마음을 모르는 정치가도, 나눌 줄 모르는 부자도, 잔소리 심한 상사도, 가벼운 지갑도 모두 한심했다는 것이다. 특히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었다는 진솔한 고백도 들려준다. 결심한 것을 번번이 중도 포기하며 남 탓만 먼저 하는 자신이 밉고, 당당하지 못하는 자신이 가엽기도 했다는 것이다. 또한 번듯하게 해놓은 일도 없이 나이 먹어 가는 게 덜컥 겁날 때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녀는 가족, 사랑, 일, 친구, 강아지 등 자신과 일상을 함께하는 존재들을 통해 자신의 삶에 굳은살로 남아 있는 것들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가장 힘들고 아팠던 순간들 덕분에 가장 행복한 순간을 맞이할 수 있음을 조금씩 알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인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더 이상 한숨만 쉬지 않고, ‘되고 싶은 나’에게 어울리는 선택을 한다면 삶의 매 순간 충만하게 살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삶을 고단하고 벅찬 것으로만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인생을 만들어가는 법을 하나씩 깨닫게 된다면, 지난날의 시간들 때문에 더 이상 아파하거나 아쉬워하지 않게 될 것이다.

머리는 뻔히 아는 것을 가슴은 늦게야 배운다
우리는 산티아고 길을 걷거나 히말라야나 인도로 떠나야만 삶의 의미를 찾고 내 자신을 똑바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지극히 평범한 일상에 담긴 의미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봤을 때 인생의 가치를 발견하고 삶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고 말한다. 우리 삶에 그냥 단순하게 펼쳐지는 일은 없는 것이다. 사랑의 실연은 나와 맞지 않은 상대임을 가르쳐 줌과 동시에 자신을 성숙시키는 과정이고, 감기는 쉬어가라는 몸의 의지다. 병은 그동안 자신을 돌보지 않았다는 강력한 경고이며, 일의 실패는 준비가 미숙했다는 표시다.
이 책의 저자는 차를 장만하고 첫 도로주행을 나갔을 때 겪었던 실수를 떠올리며 운전도, 사랑도, 일도, 삶도 누구에게나 초보 시절이 있기 마련이라고 말한다. 이런 시행착오의 과정을 통해 어느새 프로가 되어간다는 것이다. 그녀는 운전 미숙으로 도로에서 헤맸던 사건 덕분에 길은 분명히 연결되어 있으며, 직진만 하더라도 지름길로 향하는 기술은 몸이 저절로 익히게 된다는 점을 터득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녀는 한라산 정상에 올랐다가 내려오는 길에 너무 지친 나머지 쓰러지기 직전에 겪었던 경험도 풀어놓는다. 한라산 자락 어디쯤에서 그냥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한 걸음만 더 가자. 단 한 걸음만”이란 생각으로 무사히 내려올 수 있었다는 것이다. 그 후 그녀는 드라마를 집필하면서 글이 잘 풀리지 않는 경우에도 ‘다음 문장만 쓰자, 다음 대사 한 줄만 더 쓰자’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저자가 들려주는 소소한 일상에서 건져 올린 진솔한 이야기들을 통해 너무 먼 곳, 너무 큰 것만 바라보고 살 필요는 없으며 오히려 삶이란 지금 이 순간 내가 내딛는 발걸음만이 전부임을 알게 된다.
이 책은 계산 빠른 머리는 이미 알고 있었을지 모르는 것을 지금에 와서야 가슴으로 받아들이게 된 삶의 진실을 넌지시 일러준다. 이를 통해 내게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또한 내 인생에 끼어드는 소음에 지나지 않은 것들은 무엇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