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인생 - 나를 빛나게 하는 세 가지 커팅
계발은 하되, 쌓지 말고 깎아라!
자기계발 강박증을 앓는 시대에 고하는 성장과 성공에 관한 올바른 지침
직장인 대다수가 생존을 위한 자기계발 강박증에 시달린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지난해 한 온라인 취업사이트가 직장인 2,428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9.4퍼센트가 강박증에 가까운 자기계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응답했다. 아이러니한 것은 자기계발을 한다는 응답자의 64퍼센트가 체계적인 학습과정 없이 독학한다는 것이었고, 84.1퍼센트가 자기계발을 하고 있으면서도 불만족을 느낀다는 사실이었다. 하긴 해야겠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기 때문에 갈팡질팡하는 자기계발의 초라한 성적표였다.
생존에 대한 무차별적인 강박과 공포에 시달리지만 정작 ‘무엇을, 왜, 어떻게’ 해야 이러한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어떠한 대답도 할 수 없는 오늘날의 직장인들. ‘자기계발’은 생존만큼이나 치열한 주제이기에 그 목적과 방법에 대해 명확한 정의가 필요한 문제이다. 『다이아몬드 인생』은 자기 분야의 최고를 꿈꾸는 직장인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고픈 젊은이들에게, 생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에서 스스로를 빛나게 하는 세 가지 자기계발 포인트를 제시하는 지침서이다. 무턱대고 스펙만 쌓지 말자. 목적 없는 욕심에도 매이지 말고, 배타적 경쟁에서도 멀어져라. 베스트셀러『경청』을 통해 공격적인 말하기보다 지혜로운 듣기가 더 위대함을 피력했던 조신영·박현찬 작가의 이번 신작은, 이전보다 더욱 밀도 높은 필치로 더하기보다 위대한 빼기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J&P지식발전소 대표. 1997년부터 자기계발 분야의 국제 강사로 활동하면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러시아, 몽골, 우즈베키스탄, 홍콩 등을 순회하면서 수백 회의 자기계발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셀프리더십 게임을 발표하였고, 현재는 기업과 조직의 경청 문화 확산을 위한 <경청 워크숍>을 보급 중이다. 저서로는《성공하는 한국인의 7가지 습관》,《나를 넘어서는 변화의 즐거움》,《플러스 3시간》,《새벽에 만납시다》등이 있다.
prologue
1부 Carat 커팅은 가능성을 발견한다
2부 Clarity 커팅은 가치를 높인다
3부 Color 커팅은 변화를 만든다
4부 Cut 커팅은 빛나게 한다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