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 크로스 마켓
22개국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7가지 열쇠!
이제 더 이상 단일 국가나 지역 차원의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세계는 커다란 하나의 시장이고, 그 안에서 살아 남기위해 기업들 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과 불확실한 세계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려면 기업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시장에 걸맞은 완벽한 전략으로 승부를 내야 한다. 그런데 우리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이 하나 있다. 그것은 단순한 기술 혁신만으로는 세계 시장을 선점할 수 없다는 것이다. 너른 대양으로 항해하려면 새로운 항해지도가 필요하지 않겠는가? 전 세계 시장을 관통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해야지만,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미래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우리가 찾아야 할 트렌드는 무엇일까? ≪크로스 마켓≫이 그 해답을 제시한다. 기존의 트렌드 분석들은 통상적으로 국가 중심 혹은 제품 중심의 메가트렌드 분석 중심이었다. 그러나 이 책에서 제시하는 크로스 마켓의 개념은 우물 안 개구리처럼 고집해온 ‘나만의 지식’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시장 간 융합 과정에서 발생하는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세계 소비자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시켜줄 새로운 트렌드를 7가지 키워드를 통해 분석하고, 그 발전 가능성을 짚어낸다.
KOTRA의 오랜 무역·투자 진흥 활동에서 얻은 노하우를 활용하여 국내 기업에서 보다 효과적인 연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KOTRA의 산하기관이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1962년 무역진흥과 외국인 투자유치를 위해 설립된 KOTRA는 지구촌 곳곳의 현장 정보를 수집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외국인 투자유치에 주력하는 기관이다. 전 세계 72개국에 99개의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실시간으로 현지 소식과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의 선봉 역할을 하고 있다.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
CHAPTER 1. Cross-notion
CHAPTER 2. Cross-industry
CHAPTER 3. Cross-culture
CHAPTER 4. Cross-generation
CHAPTER 5. Cross-border
CHAPTER 6. Cross-history
CHAPTER 7. Cross-etiqu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