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씽킹브레이커

씽킹브레이커

저자
서재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07-11-22
등록일
2010-12-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4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들이 씽킹 브레이커다!
‘텔 미, 텔 미, 테테테…’ 2007년 하반기 미디어의 최대 이슈는 아마도 가수 겸 음반제작자인 박진영이 프로듀싱한 원더걸스의 ‘텔미(Tell me)’가 아닐까? 다섯 명의 소녀들이 디스코 리듬에 복고풍 춤을 추는 모습은 확실히 다른 가수들과 달랐다. 이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역시 박진영의 감각이다’라며 감탄했다. 하지만 이는 타고난 감각만으로 만들어낸 것이 아니라 한물간 디스코를 현대적인 느낌으로 바꾸어보는 시도를 한 것이다. 이처럼 일명 대박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놀랍게도 완전히 새로운 것이 아니다. 단지 그동안 익숙해졌던 생각의 방식 때문에 무심코 지나쳐버린 것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세계 최고의 특급속달우편 회사인 페덱스(Fedex)를 세운 프레드릭 스미스(Frederick Smith)가 예일대 재학 당시 처음 이 사업 아이디어를 리포트로 제출했을 때 이 분야 전문가인 경제학 교수는 그에게 C학점을 주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 랩이라는 대중음악 장르를 선보여 정착시킨 서태지는 데뷔무대에서 ‘음악 같지도 않은 음악’이라는 혹평을 들어야 했다. 만일 이들이 전문가의 의견을 좇아 자신의 생각을 버렸다면 아마도 세상은 한 세기쯤 퇴보되어 있을지도 모른다.
너무 흔해서 또는 너무 황당해서 버려지는 수많은 생각들은 이런 사람들 덕분에 다시 세상의 빛을 보게 되는 것이다. 이들이 바로 ‘씽킹 브레이커’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