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노무현 - 대한민국의 가시고기 아버지
대한민국의 가시고기 아버지 바보 노무현의 도서 출간 배경은 ‘바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자신의 열정을 향해 고집스럽게 일관했던 모습, 위대한 영웅이기보다 국민의 친구로 다가서려했던 가시고기 아버지 노무현 전(前) 대통령을 국민의 가슴에 영원히 남도록 추억하고 추모하기 위함입니다.
아울러 이 책의 인세 전액은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사업에 사용될 것입니다. 좋은 뜻으로 많은 독자분들이 이 책을 함께 접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국민을 향한 부성애로 일평생을 살아온 지도자, 노무현을 추억하다
가시고기 아버지는 한 가족을 책임지기 위해
죽어서까지 자신의 몸을 새끼들의 먹이로 주며
자녀들에게 ‘안정’과 ‘행복’이라는
선물을 주고 스러져갑니다.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했던 당신은
진정 우리의 가시고기 아버지입니다.
당신이 못다 이룬 꿈을
대한민국 국민인 우리가 만들어 가겠습니다.
당신은 우리의 영원한 대통령입니다.
일생을 국민의 편에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펼친 진정한 지도자 노무현. 아픔과 고난의 연속이었던 삶을 극복하고 한 나라의 최고 권위자가 된 그는 서민의 애환을 끌어안을 줄 아는 정치가였다. ‘바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자신의 열정을 향해 고집스럽게 일관했던 그의 모습은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었다.
부재를 통해 존재를 알린 그의 서거 소식은 전 국민을 애통에 빠뜨렸다. 사람들은 이제야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의지와 신념을 깨닫게 됐다며 안타까워하고 있다. 위대한 영웅이기보다 국민의 친구로 다가서려했던 가시고기 아버지 노무현 전(前) 대통령. 국민의 가슴에 영원한 대통령으로 남을 대한민국 16대 대통령 노무현을 추억한다.
스토리텔링북스(Storytelling Books) 대표이사이자 평전 전문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러시아 문학을 전공했고, 정치, 경제, 생활, 인물 등 다양한 분야의 출판 전문작가로 일했다. 저서로는 『바보가 바보들에게 잠언집』『김수환 추기경 평전』『바보 노무현』『대한민국 20대, 인테크에 미쳐라』『러시아 여행』등이 있으면 번역한 책으로『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고골리 단편선』『톨스토이 단편선』등이 있다.
들어가며
이야기 하나 젊은 날의 길 찾기
이야기 둘 꿈꾸는 사람에서 꿈을 이루는 사람으로
이야기 셋 미완의 꿈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