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 군대는 청춘의 무덤이 아니다 군대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다 : 유토피
군대, 단절이 아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대한민국의 특수한 조건은 젊은이들에게 군대라는 형식을 통해 특별한 희생을 요구한다. 안 갈 수 없다. 내가 가야 가족이 안전하고 나라가 유지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군 생활을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것이 최선이다. 군대에서도 뭐든 할 수 있다는 태도가 중요하다. 시간 때우며 허송세월하기에는 너무나 귀중한 시간들이다.
따라서 입대하기에 앞서 최선의 준비가 필요하다. 제대로 준비를 해서 군 생활을 공백이나 단절이 아닌 더 나은 삶을 개척하는 데 결정적인 계기가 될 수 있는 상승 곡선의 전환점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군 생활이 단절이 아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입대 전에 알아두고 준비해야 할 것들을 소개한다. 입대하기에 앞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군대를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진로 속에서 설정하는 것, 이것이 입대 준비의 본질이자 이 책의 목적이다.
대전에서 태어나 서강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대기업 홍보팀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 뜻한 바가 있어 충북 영동으로 귀농했다. 농사를 짓는 틈틈이 글을 쓰며 작가로서의 삶을 다지고 있다. 저서로는 『앨빈 토플러』 『힐러리 클린턴』 『세계의 명연설』 등이 있다.
'유토피아 문고' 2권. 군 생활이 단절이 아닌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입대 전에 알아두고 준비해야 할 것들을 소개한다. 입대하기에 앞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군대를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진로 속에서 설정하는 것, 이것이 입대 준비의 본질이자 이 책의 목적이다.
제1장 군대는 어떤 곳인가?
제2장 군대, 제대로 바라보기
제3장 입대를 앞두고 비전을 세워라
제4장 원하는 데로 골라서 입대하자
제5장 개인 맞춤형 입대 제도들
제6장 군대 가기 전에 꼭 해야 할 일
제7장 입대 선배들의 군대 생활 수기
선우미디어에서 출간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