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결정적 순간 당신 옆에는 누가 있는가 -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8가지 협력의 비밀

결정적 순간 당신 옆에는 누가 있는가 -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8가지 협력의 비밀

저자
로드 와그너
출판사
비전코리아
출판일
2012-07-30
등록일
2012-12-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43 Bytes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최고의 성과’, ‘최상의 삶’을 위한 선택!
그것은 바로 전략이 아닌 ‘사람’이다!

당신 옆에는 이런 사람이 있는가?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사람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있는 사람
-대등한 입장에서 일을 추진할 수 있는 사람
-서로 실수를 해도 이해해줄 수 있는 사람
-한번 신뢰를 저버려도 그동안의 믿음으로 용서할 수 있는 사람
-소통이 가능한 사람
-서로를 위해 어느 정도의 위험과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

만약 이런 사람이 곁에 없다면, 당신은 혼자 모든 일을 책임져야 한다는 중압감에 끙끙 앓고 있을지도 모른다. 일이 계획하거나 생각한 대로 풀리지 않는다면, 어디서부터 뭐가 잘못됐는지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실패 앞에서 크게 낙심하며 도무지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며 모든 것을 놓아버리고 싶어 할지도 모른다. 생각해보라. 세계적인 농구 스타 존 스탁턴 에게 칼 말론이 없었다면? 태양의 화가, 영혼의 화가로 불리는 빈센트 반 고흐에게 동생 테 가 없었다면? 1953년, 에베레스트 정상에 선 에드먼드 힐러리에게 셰르파 텐징 노르가이가 없었다면? 과연 이들이 각 분야에 획을 그을 업적을 남길 수 있었을까?

하지만 이렇게 거창하게 유명인들의 일화까지 대지 않더라도 우리 주변, 즉 직장이나 학교, 집안의 작은 일 하나까지도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해내려면 혼자가 아니라 누군가와의 협력이 절실한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 당신에게 필요한 건 자만심으로 똘똘 뭉친 독불장군 식 사고방식이 아니라 끈끈한 파트너십, 바로 협력인 것이다. 하지만 협력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하더라도 멋진 파트너십은 손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손을 맞잡고 조직을 개선하든, 함께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추진하든, 성공한 모든 파트너십에는 분명 중요한 공통분모가 있다.

이 책은 세계적인 여론조사기관 갤럽에서 밝힌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위한 8가지 요소를 다양한 사례, 통계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갤럽의 회장이자 저자인 로드 와그너와 또 다른 저자인 게일 멀러는 이 책을 통해 협력이야말로 인간의 본능이자 업무 열의도와 프로젝트 성공률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완벽한 하나는 없다!
불완전한 둘의 완벽한 협력이 있을 뿐이다!

'포브스'의 발행인 리치 칼가아드(Rich Karlgaard)는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이렇게 말했다. “학생들에게 창업을 가르칠 기회가 있다면 나는 지난 30년 동안 위대한 창업의 대부분이 두 사람의 팀워크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싶다. 여기에는 하나의 원칙이 있다. 각자의 장점을 바탕으로 삼으라는 것이다. 누구나 약점이 있다. 그 약점을 줄이려면 손을 잡아라! 당신의 약점을 보완해줄 사람을 찾아라.”

인류의 먼 조상을 살아남게 한 협력 본능이 우리에게 있다면 우리도 멋진 행복을 누릴 것이다. 각자의 짐을 조금씩 덜고, 장점은 적극 활용해 공동의 과제를 추구하다 보면 당신은 생각지도 못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헤드폰을 벗고 칸막이를 치우고 혼자 쓰는 사무실에서 뛰쳐나가라. 그리고 둘의 힘을 마음껏 발휘하라. - '프롤로그' 중

모든 위대한 성공 뒤에는 뜨겁게 토론을 나눌 수 있는 동료가 있었고, 오랜 인내의 시간을 함께 견뎌낸 친구가 있었으며, 지치지 않고 믿어준 든든한 후원자가 있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인간은 본능적으로 협력하게 되어 있으며 어느 누구도 혼자 완벽할 순 없다고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혼자 일하며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시스템에만 집착하고 그런 분위기를 조장한다고 꼬집고 있다. 하루에도 수십 명의 사람들을 만나지만 개중에 정작 진정한 파트너라고 여기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는 경우가 태반이라는 것이다. 대체 왜 이토록 멋진 파트너십을 갖는 게 힘든 것일까?

갤럽에서는 무엇이 파트너십의 성패를 좌우하는지를 두고 여러 차례 재조사를 실시하고, 멋진 파트너십과 형편없는 파트너십을 구분 짓는 변수를 찾기 위해 수천 명의 응답을 분석했다. 또한 유명무명의 성공적인 파트너십 사례를 연구하면서 업무관계에서 나타나는 특징들을 분명하게 정리했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자료들과 분석들을 토대로 어떻게 하면 업무와 개인 생활에서 파트너십을 잘 만들 수 있을지, 근본적인 협력의 비밀 8가지를 근거 있는 통계 자료 및 예시와 함께 설득력 있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들은 다양한 분석 결과와 일화를 통해 최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최강의 파트너십은 바로 다음 요소들에 따라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1. 상호보완 2. 공동의 임무 3. 공정성 4. 신뢰 5. 적극적 용인 6. 용서 7. 커뮤니케이션 8. 이타심이 바로 그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