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이 즐거워지는 직장묘수
아침 출근길이 무료하고 지루하다면 이책을 보십시오.
작은 습관이 모여 큰 습관이 됩니다.
하루중 유일하게 정해진 기간이 출근시간입니다.
아침 출근길! 가방에 있는 책을 꺼내든다. 몰입도서를 시작하지 6년이 되었습니다. 그것도 출근길 지하철에서 몰입독서를 했습니다. 지하철에서만 1년에 100여권은 봤습니다. 아침출근이 독서를 시작으로 즐거운 하루가 됩니다. 지하철에서 독서를 하는 사람들을 봅니다. 하지만 그 수가 많지 않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하루, 아니 인생의 결정이 달라집니다. 습관이란 무서운겁니다. 정체되느냐? 발전하느냐? 독서를 통해 즐겁게 발전하는 나를 발견하였습니다.
월요병이 있는 당신을 위해 즐거운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지침을 정리하였습니다.
현대인의 삶은 절반이 직장생활을 하며 하루하루 생활해 나갑니다. 직장은 가족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며, 많은 사람과 교류하는 장소로 자신을 더 명확히 포지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월요병을 가지고도 출근해야한다면 이왕이면 즐겁게 출근하길 원합니다. 가깝기도 하고 멀기도 한 직장 상사와 후배와의 생활은 직장인들의 감정을 가장 많이 좌지우지 하는 대상이 되고 직장이 그 현장이 됩니다.
이동원은 IT업계에 17년간 몸담고 즐거운 직장인으로 살며, 새로운 꿈을 꾸며, 직장생활의 즐거움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개인 창업과 프리랜서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끊임없이 변화와 성공을 꿈꿔 왔다. 한때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방황하며, 자기의 성공에 확신이 없던 시절, 무엇을 해야 할지 미래가 암담하여 방향을 잃고 방황하며 누구에게 말하지 못하고 살아왔다.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 가장으로써 불안한 현실을 탈피하고 미래의 새로운 도약을 꿈꿔왔다. 끊임없이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에 매달리며, 노력한 끝에 자기계발의 기본은 '독서'가 기본임을 깨닫고 주말에는 주말이면 도서관을 자기 집 드나들듯 다니며 자기계발에 매진하였다.
현재는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고 발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고,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는 모습에 믿음이 간다.'라고 평가를 받고 있다. 자기 역할을 충실히 하면서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저자는 IMF시절 웹디자인으로 직장생활을 시작하였다. 그 후 웹기획 및 웹UI와 ICT/SI시스템 통합 구축과 데이터센터 이전 구축 PM업무까지 다양한 실무를 맡아 진행하였다. 국제표준사업관리 자격을 취득하고 전문 10억 내외의 프로젝트 사업을 프로젝트 메니저(PM)로 활동중에 있다. 공공기관 제안 실무를 맡아 제안서 및 PT에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영업을 수행중에 있다.
<프로필>
17년차 IT직종 직장인이자 마음만 먹으면 프리랜서로 탈출한다.
ICT구축/ 데이터 센터 이전 사업 다수수행(PM)
공공 조달 프로젝트 제안 업무 및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다수 수행하였다.
현재 출판과 인생역전 프로젝트 강의를 진행중
<자격>
PMP, 국제표준 사업관리 전문가(2012, PMI)
U-City 기술자격 수여(2012, 유비쿼터스협회)
뇌교육 지도사(2017, BR 뇌교육)
<연락처>
강연, 제안, 컨설팅, 프로젝트 문의
H.P: 010-2568-5637
eMail: VivavivaLee@gmail.com
서문
1장 끝없이 성장해야 되는 직장인
2장 출근이 즐거워지는 습관
3장 출근이 즐거워지는 직장묘수
4장 출근이 즐거워야 삶이 즐겁다.
작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