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생각 깨우기 - 인생을 바꾼다. 작은 생각 하나가
아주 작은 생각 하나가 인생을 바꾼다
가끔 하는 생각을 자주 하도록 생각을 깨우는 방법은 없을까? 등불을 켜는 스위치처럼 생각을 켜는 스위치가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스위치를 켜고 내 생각이 이끄는 삶을 살 수 있다. 사는 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한 대로 살기 위해.
생각을 정리하다 보면 언제나 변함없이 도달하는 지점이 있다. 이 책은 그 지점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는 무척 중요하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느냐다. 우리가 하는 행동이 우리 자신을 만들기 때문이다. 생각이 행동을 이끌고 행동이 우리를 바꾼다. 습관을 바꾸고, 운명을 바꾸기도 한다. 그래서 생각이 중요하다. 생각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를 경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에게 보내는 행복한 삶의 시그널, 생각 습관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자
우리의 삶은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그 본질을 살펴 보면 매우 단순하다. 결과론적으로 인간은 태어나면 언젠가는 죽어야 하는 시한부 인생을 살아간다. 즉 허투루 흘려 보낼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고여 있는 물은 썩지만 흐르는 물은 정화되어 썩지 않는다. 바꿔 말하면 행동하지 않고 정체된 일상을 사는 사람의 삶에는 변화가 없지만, 늘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사람의 삶은 기대와 생동감으로 가득차게 된다.
저자는 나만의 1-1-1 법칙을 만들어 하루 1번, 단 1분이라도 시간을 내고, 한가지라도 해내겠다는 결심. 이것을 머리에 새겨두고 실행에 옮기면 일상의 변화가 시작된다고 말한다. 그의 삶 또한 그와 같은 과정 속에서 성장했다.
‘일상에서 생각 깨우기 연습’은 책 속에서 다양한 생각을 찾고, 달리기를 통해 꿈을 성장시키며, 일상 속에서 삶의 본질에 접근하는 소소한 방법들을 알려주는 책이자, 자신만의 생각을 담는 서재를 마련해 주는 책이다.
육아 전문 작가, 글쓰기 코칭 전문가. 20년 경력 직장인이며, 10대가 된 두 아들 아빠다. 인터넷 서점 yes24에서 두 아들 진하, 진우의 이름을 딴 ‘하우애’ 라는 이름으로 파워문화블로그로 (http://blog.yes24.com/loveasj)활동 중이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며 서평 위주의 글쓰기를 하고 있다. 육아서를 단 한 권도 읽지 않은 직장인들을 위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육아서《하루 10분 아빠 육아》를 썼다. 현재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100인의 아빠단’ 교육 분야 육아 멘토로 활동하고 있다.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조아아빠교실을 비롯하여 다양한 육아프로그램에서 아빠 육아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다른 저서로는 《내 안에 잠든 작가의 재능을 깨워라》가 있다.
Prologue. 변화는 생각에서 시작된다
Part 1. 책에서 꺼낸 생각들
Part 2. 달리며 꺼낸 생각들
Part 3. 일상에서 꺼낸 생각들
Epilogue. 나만의 1-1-1 법칙을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