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는 기술
힘들고 괴로울 때, 어려운 난관에 봉착할 때 우리는 그것을 극복하고 해결하려고 애쓴다. 오랜 세월 동안 인내와 끈기 그리고 뚝심이 성공이라는 보물창고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라고 교육받아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제까지 현실의 압박과 집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버둥거릴 수만은 없다. 이 책은 끊임없이 움켜쥐기만 하고 놓아버리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버리는 기술을 가르쳐준다. 심리치료사이자 음악치료사인 이름트라우트 타르 박사의 글을 읽고 나면 놓아버리기가 우리의 인생을 정말 멋지고 우아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일상의 작은 헤어짐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심플 라이프 와 함께 우아한 인생을 설계할 시간이다.
지은이 이름트라우트 타르 독일 함부르크 대학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뒤, 독일 라인펠덴에서 병원을 운영하면서 심리치료사 및 음악치료사로 활동중이다. 그 밖에도 쾰른과 바덴바덴의 TV와 라디오에서 심리상담을 펼치고 있으며, 국제적인 오르가니스트이며 오스트리아 도나우 대학 의학부에서 음악치료를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고슴도치 길들이기』, 『수호천사: 헤르더 등에게서』, 『단순한 일의 가벼운 행복에 대해』, 『인생은 즐거운 것』, 『응시의 마력: 보는 것과 보이는 것』, 『돌처럼 단단해라: 자기 자신 믿기』, 『두 다리로 하늘을 밟고 굳세게 서라: 나의 장애우 형제에 대한 사랑 고백』 등이 있다. 옮긴이 배인섭 1963년생. 중앙대학교 독문학 박사. 독일 부퍼탈 대학에서 수학했으며 「하인리히 뵐의 앙가주망과 미학」, 「하인리히 뵐의 풍자, ‘Es wird etwas geschehen’ 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역서로는 『칭기즈 칸』, 『레고 스토리』, 『소비에 중독된 아이들』 『남자의 행복을 결정하는 여자, 여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남자』등이 있다.
머리말 이해하기와 놓아버리기 몇 가지 질문 당연한 것도 한 번쯤 다르게 전형적인 흐름에서 벗어나기 놓아버리기가 아닌 것 놓아버리기란 무엇인가 놓아버리기 가 어려운 까닭 감성과 지성의 전쟁 놓아버리기는 정신적인 격투기 놓아버리기도 배울 수 있다 평화를 찾자 작은 걸음, 큰 효과 기분 풀기 못된 늑대를 요리하는 법 충분한 것 은 충분한 것이다 애써 힘들이지 않는 만족 습관들과의 이별 고통을 놓아버리자 손실은 교훈이다 의무와 놓아버리기 초연함은 배울 수 있다 속도를 줄여라 은밀한 환상 일의 우선순위는 바뀔 수 있다 목표는 의무가 아니다 몸과 마음이 완전히 지치고 나면 잡동사니를 치우면 자유가 보인다 짐을 벗어던지고 자유를 향해 현재를 살아라 사소한 일에서 자신을 해방시켜라 어려움을 만나면 완벽주의는 자기 파괴의 지름길 소원을 놓아버리자 그 사이의 쉼표 춤은 영혼을 위한 꿀이다 생활 태도와 놓아버리기 인내하기 대범해지기 다른 채로 내버려두기 놓아버리기, 건강의 비결 놓아버리기 - 평생 동안 이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