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를 찾아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어 나아가는 과정 『공동체를 찾아서』는 고등학교 3학년인 두 저자가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공동체 마을을 찾아다니며 봉사를 하고, 사회에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지면서 심층취재를 한 내용을 담아낸 책이다. 한국의 한드미, 토고미, 성미산, 원주 새벽시장, 노숙인 공동체 사랑의 농장 등과 미국의 공동체 지원농업(CSA)와 아미쉬 마을 등 총 7곳이다. 젊은이들이 떠나고 공동화현상까지 빚고 있는 농촌마을의 새로운 모델을 통해 농촌과 도시가 함께 사는 방법을 모색하는 한편, 농업과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역사회와 농업인들이 어떻게 협력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다.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로 쓰여 있으며 컬러 사진을 함께 담았다.
저자 : 이휘영 저자 이휘영은 현재 서울 경복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같은 동네에서 자라고, 같은 초등학교를 다닌 두 사람은 고등학교에 진학해 3년 동안 함께 한국과 미국의 공동체 마을을 찾아가 직접 봉사에 참여하고 취재를 해왔다. 이 책은 이들이 보고 느낀 한국과 미국의 공동체 기록으로서, 함께하는 사회에 대한 깊은 고민이 담겨 있다. 저자 : 한지윤 저자 한지윤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의 Thacher School에 재학 중이다. 같은 동네에서 자라고, 같은 초등학교를 다닌 두 사람은 고등학교에 진학해 3년 동안 함께 한국과 미국의 공동체 마을을 찾아가 직접 봉사에 참여하고 취재를 해왔다. 이 책은 이들이 보고 느낀 한국과 미국의 공동체 기록으로서, 함께하는 사회에 대한 깊은 고민이 담겨 있다.
책을 펴내며 / Forward 서문 / Preface Part 01 식품은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이 아니다 / Why does Zuckerbuerg only eat what he kills? Part 02 한드미 마을 / Handemy Village Part 03 아미쉬 공동체 / The American Amish Community Part 04 토고미 마을 / The Road to Togomi Part 05 성미산 마을 / Sung-Mi San Village Part 06 산마루 tk랑의 농장 / Sanmaroo Farm of Love Part 07 지역 공동체가 지원하는 농업 / Community Supported Agriculture (CSA) in the USA Part 08 원주의 농민 새벽시장 / Morning Market in Won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