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이야기 1
배낭여행.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떠난 그곳, 스페인. 우연히 만난 기회, 짜릿한 승부 그리고 사랑. JOON의 첫 장편소설로, 성인이 됐지만 성숙하기까진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한 그런 젊은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어린 시절의 기억 한 조각이 그를 여기까지 옭아맸지만 단지 살아가기만 하기엔 아무 문제 없었다. 하지만 선수의 눈으로 다가가는 경기, 감동이 그를 두드리고 사람들과 간격을 유지한 채 살아가고 있던 그가 여러 사람과 부대끼며 받는 충격이 그를 변화시킨다. 작가는 경기와 일상을 돌아가며 벌어지는 구성 속의 등장인물들을 통해 성숙함이란 본모습을 숨긴 채 상대방이 원하는 모습을 꾸미기보단 나를 바로 보고 더 속으로 파고 들어가 변화를 꾀하는 것이라고 전한다.
JOON 1984년생. 2010년 여름, 인터넷 소설 사이트에 인기리에 연재하고 완결지은 첫 장편 『축구 이야기』를 이북으로 출판하였다. 현재 서울에 거주하고 있다.
Act 1. 바르셀로나로……. Act 2. 바르셀로나 훈련장 - 치우타트 에스포르티바 호안 감페르 Act 3. 외전 - 그들의 시선 Act 4. 그 이후…. Act 5. 산츠역 Act 6. 귀국 그리고 출국 Act 7. (친선) 바르셀로나 v 비야레알 Act 8. 외전 - 바레아의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