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전쟁 (개정증보판)
끝까지 포기하지 않아야 진실을 밝힐 수 있다
진격의 추적자, 국회의원 안민석의 국정농단 열혈 추적기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구속 이후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한민국 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파면을 불러온 국정농단은 일단락되는 듯했다. 하지만 당시 해결되지 못한 해외 은닉 재산 환수 문제는 크게 진척되지 않았다. 안민석 의원은 박근혜, 최순실이 구속된 이후에도 독일과 스위스를 오가며 최순실 일가가 부정 축적한 재산의 행방을 좇았고, ‘최순실 재산 몰수 특별법’ 제정을 국회에 제안하는 등 국정농단의 배후에 숨어 있는 비밀을 세상에 알리고자 동분서주했다. 여섯 번의 독일 방문에서 최순실을 도운 조력자들의 실체에 좀더 가까워졌으며, 스위스 은행 비밀계좌와 페이퍼 컴퍼니의 구체적인 실체를 파악했다.
이 책은 국회의원 안민석이 2014년부터 지금까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과 해외 은닉 재산을 추적한 기록으로『끝나지 않은 전쟁』의 개정증보판이다. 2017년 6월부터 현재까지 최순실 일가의 해외 은닉 재산 등을 추적한 내용을 새로 추가했으며, 관련 도판을 삽입했다. 부록으로 ‘스위스 불법 은닉 재산조사 특별법’과 ‘국헌문란범죄 및 특정재산범죄로 인한 수익의 환수에 관한 법률안’도 함께 실었다. 국정농단의 진실을 밝히고자 맹활약한 그의 생생한 추적기에서 앞으로 우리가 해결해야 할 국가적 과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국회의원,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위원. 미국과 독일을 오가며 국정농단을 추적했고, 숱한 명장면과 신조어로 청문회 스타 반열에 올랐다.
경상남도 의령에서 태어나 경기도 오산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수원에서 고등학교를 마쳤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노던콜로라도 주립대학교에서 교육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중앙대학교 사회체육학부 교수로 재임하다,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세상을 바꾸기 위해,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에 출마해 당선되었다. 2017년 현재, 4선 의원으로서 탈계파 정치와 깨끗한 정치를 실천하고 있다.
2014년 4월 8일, 정기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정유라 승마 공주 문제’ 제기로 국정농단을 최초로 알린 이후, 대한민국 헌정 사상 처음으로 대통령이 파면된 지금까지 박근혜와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은닉 재산을 여전히 추적 중이다.
목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안민석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