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과 행복을 다투다 - 행복, 삶, 죽음, 섭리, 자유, 자아, 종교 등에 대한 단상 1
철학이란 언어로 풀어낸 단상집
인생에는 많은 추상적인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바쁘다는 이유로 혹은 귀찮다는 이유로 사고하기를 멈추거나 뒤로 미루기도 한다. 이 책은, 하루하루를 살아감에 있어 작가가 떠올린 사고들이 깊이 있게 정리되어 있다. 독자는 작가의 눈을 통하여, 실제로 경험하고 느꼈을 많은 추상적 조각들을 새롭게 떠올리고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재치가 더해진 쉬운 철학
쇼펜하우어, 알랭, 몽테뉴 등의 철학가와 각종 철학적 학파의 사상을 통해 사고를 풀어가고 있지만 어렵지 않다. 심도 깊게 해석될 수 있는 이야기들은 작가의 재치가 더해져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철학이라는 깊이 있는 사고들이 작가 특유의 유머와 만나 가볍게 독자를 찾아가고 있다.
삶 속에 있는 철학
자아, 삶, 종교부터 행복, 연애, 어리석음까지 삶에서 자주 부딪힐 수 있는 수많은 사안들을 철학이란 이름으로 다시금 되짚어보게 함으로써, 독자들이 삶을 더욱 다양하게 해석하고 나아가 삶에서 새로운 지혜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책을 통하여 독자는, 기존에 희미하게 알고 있었거나 생각하지 못한 수많은 주제들에 대해 ‘철학’이라는 깊이를 더해 새롭게 생각하고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1964년생.
철학자, 자유저술가.
행복, 삶, 죽음, 섭리 등에 대한 통찰을 통해 바른 삶과 죽음을 선취하고자 함.
서울 신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졸업.
c01573@naver.com
1. 2008?013
- ?나의 삶, 어떤 세계관과 인생관, 자유와 욕망, 행복의 조건, 신의 지배, 아비, 고통의 원인, 철, 속물, 연민, 결혼의 조건, 월요일의 행복, 철학적 인생, 자수, 모순, 직업관 외.
2. 2009?107
- ?일, 일의 목적, 넓이와 깊이, 허탈함, 여자, 식사, 인격, 행복, 종교, 후회, 이성적 판단, 기독교인, 어리석음, 행위의 목적, 연애적 사랑의 한계, 내가 아는 것 외.
3. 2010?187
- ?자연과 나의 관계, 시간, 나의 평정, 불행과 고통, 지하철, 현재와 존재, 두 세계, 자신을 안다는 것, 권력과 자유, 행복과 고통의 인식 과정, 화엄과 무상의 시각 외.
4. 2011?247
- ?대오(大悟) 1, 소유와 무소유, 분별, 무한한 연기, 무(無)와 공(空), 지식의 늪, 선(禪), 단상, 공, 난세의 삶, 동서양 철학 차이의 핵심, 나, 출근, 준비할 시간, 경의, 삶과 죽음 외.
5. 2012?349
- ?적당한 나이의 죽음, 자유, 극한의 철학, 진리, 인생, 죽음 앞에서의 지혜, 정진하는 이유, 실상과 아상,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신세계, 금전과 행복, 자본주의, 세계관, 세계관의 수, 단상 외.
장국현 지음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