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그 많던 브랜드는 다 어디로 갔을까?
''한국 최초로 실패 마케팅 사례를 집대성''한 책!
국내 마케팅 환경과 현장의 승리를 생생하게 담은 책이다. 저자의 BM, CMO 등 풍부한 실무 및 전략 의사결정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마케팅의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인 지침서다. 마케터들이 반드시 읽어야 하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명확한 통찰력을 갖게 해준다.
- 김동균(BIT컨설팅 대표이사)
현업에서 발생하는 실패를 통해 얻은 교훈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 이 책은, 경쟁에서 승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찾는 것만큼이나 실패를 경험하면서 얻은 성공 체험이 우리에게 얼마나 값진 것인지 깨닫게 해준다. 무수히 많은 성공사례에 관한 책 사이에서 보석같이 빛나는 책이다.
- 김종필(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우리는 과거의 실패를 기록해놓지 않기 때문에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우를 범한다. 이 책은 상품을 개발하고 기획하고 이를 관리하는 마케터, 기술자 및 경영자 모두가 책상 위에 놓고 항상 참고해야 할 훌륭한 교과서다. 그냥 한 번 읽어 보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혹시 나도 이런 우를 범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를 검열하는 체크리스트로 삼아도 좋다.
- 위규성(두사식품 BG 마케팅 실무)
화려한 성공신화보다는 정작 실패한 제품의 솔직한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마케팅전략과 브랜드관리 분야의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실무마케터와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침서가 되리라 확신한다.
- 한상린(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