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CEO 유머 - 리더의 가치를 높여주는
이제 CEO도 웃겨야 성공하는 시대가 왔다. 저자는 21세기 기업의 경쟁력은 재미있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열정을 높이는 데서 시작된다는 '유머 경영'을 강조한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CEO가 갖추어야 할 유머 자세를 소개한다.
책 곳곳에 담겨 있는 유머들은 진정한 21세기형 CEO를 꿈꾸는 이들에게 품격 있는 유머 마인드 확립을 위한 이론과 함께 실전에 상용할 수 있는 유머를 제공한다. 또한 각 장의 마지막에 'CEO를 위한 비즈니스 유머'코너를 두어 알고 있으면 유용하게 쓰일 짧은 유머들도 소개한다.
1955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나 건국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해 우스운 성적으로 졸업했다. 졸업 후 고향에서 잠시 교편생활을 했으나 가르치며 사는 일이 재미없어서 어느 날 철밥통을 거두었다. 시사영어사와 웅진 출판사에서 내공을 쌓은 뒤 현재는 북센 전략 구매 본부장을 맡아 매일 쏟아지는 새 책들 속에서 제목만 보고도 대박의 조짐을 예언하는 달인이 되었다. 주체할 수 없는 끼와 기발한 발상을 유감없이 발휘한 덕분에 매년 사내 ‘제안 왕’을 독차지했고 여러 차례 ‘아이디어 왕’을 받기도 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웃기다보니 대리운전자의 배꼽을 아프게 하여 교통사고를 당하는 불상사를 겪기도 했다. 건강한 몸을 위해 한 모금 물조차도 씹어 먹고, 즐겁게 살기 위해 오늘의 유머를 개발하는 일을 역사적 사명이라 생각하며 살고 있다.
프롤로그 CEO도 웃겨야 성공하는 시대
고품격 CEO 유머 20계명
1장 유머로 CEO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
유머 경영과 CEO 브랜드 시대
웃음의 미학, CEO의 덕목
유머의 효력은 경영에서 진화한다
유머로 성공한 CEO들
2장 CEO가 갖춰야 할 유머 마인드
진정한 유머는 철학이다
유머는 설득의 시작이다
고품격 유머는 성공 화술이다
유머에 휴머니즘을 실어라
3장 유머 경영, 새로운 코드
유머 경영, 21세기 새로운 버전
즐거움을 팔아라
즐거운 일터, 놀이도 일이다
유머 경영의 핵심 키워드
4장 성공적인 유머를 위한 CEO의 자세
성공적인 유머를 위한 CEO의 자세
유머 성공의 핵심
성공적인 유머 스피치
유행어로 현실감각을 가져라
유해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