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않고 사는 게 쉬운 일인가
멋있는 사람을 쫓아가면 그는 자꾸 멀리 달아납니다. 그러나 자신이 멋있어지면 멋진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옵니다.
자기라는 작품을 멋지게 만드는 것은 남편이 가까이 다가오고 가족과 친구, 이웃의 사랑을 확보하는 최상의 길입니다. 가끔은 이혼을 생각하더라도, 어차피 이혼을 하지 않고 살 거라면 마지못해 사는 인생이 되지는 맙시다. 남편에 의해서 더 이상 불행해지지 말고, 자신에 의해서 행복해지도록 인생을 가꾸어나갑시다.
이 책은 내 강의를 아직 듣지 못한 분들이나 또 강의를 들었어도 강의 내용을 음미하고 싶다는 분들을 위하여, 그 동안 내가 강의한 낸용의 일부를 글로써 재구성한 것입니다. 모쪼록 이 작은 책이 활기찬 생활로 상랑이 넘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려는 여성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사단법인 밝은가정협의회’ 회장인 조동춘 박사는 ‘사랑받는 아내’ 운동의 창시자이다. 화목한 가정과 행복한 삶을 원하는 세상의 아내들에게 ‘사랑을 가꾸며 행복하게 사는 비결’을 전파해 왔으며 ‘밝은 가정 만들기 운동’의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한국사이버대학 객원교수, 영동전문대학, 동해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이혼 않고 사는 게 쉬운 일인가》《아내의 조건》《사랑받는 당신을 위하여》 등이 있고, 역서로는 《사랑받는 아내》 《결혼 후의 참사랑》 등이 있다.
-머릿말
1. 사랑하는 나를 위하여
2. 남편의 바람기
3. 부부대화를 즐기는 법
4. 자기 이미지의 변화
5. 부부화합의 지혜
6. 아내의 행복은 남편의 불행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