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는 바로 나 자신을 한 배려다!
일을 즐기는 사람만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일과 삶을 즐길 수 있을 때 비로소 진정한 배려가 시작된다. 세상은 배려하는 사람들의 힘으로 발전해 왔다. 이 책은 자신의 일과 생활로부터 소외된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배려''가 될 것이다. - 이어령(국문학자, 전 문화부 장관)
얼핏 느끼기에 ''배려''와 ''성공''은 조화가 어려울 것처험 보인다. 남을 배려하다 보면 성공하기 어렵고, 성공하려면 모진 마음을 먹어야 한다는 통념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은 배려와 성공이 이웃사폰간이라는 사실을 입증한다. 사소한 배려가 쌓여 어떻게 인생을 바꾸어 가는지 흥미롭게 풀어 내고 있다. 세상을 움직이는 동력이 배려라는 주장에 공감한다. 공직자 입장에서 ''배려''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 이희범(전 산업자원부 장관)
1966년 서울에서 태어나 대원고와 성균관대 영문과를 나왔다. 91년 대학 재학 중, 공채에 합격해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신문사 재직 시절에는 ‘시체 처리 전담반’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한때는 서울 강남에서 벤처 관련 사업을 했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벤처 뒤집기」라는 책을 펴내기도 했다. 지금은 경제통신사인 edaily증권부 기자로 일하고 있다.
프롤로그
11층
1부 행복의 조건
사람에 대한 작은 예의
모두를 만족시키는 가치
좋아함을 넘어 즐겨라
창조자와 비평가
행복의 조건
2부 즐거움의 조건
상대의 관점으로 바라보기
마음을 움직이는 힘
사람을 위한 경영
반면교사(反面敎師)
책임에 대한 대가
서류 그 이상의 진실
공생의 길
이기적인 너무도 이기적인
경쟁의 원칙
목표를 이루는 세 가지 길
나를 알아주는 사람
즐겁게 살기 위한 조건
3부 성공의 조건
원인은 나에게 있다
또 하나의 학교
인생을 바꾸는 것들
세상이 아름다운 이유
에필로그
배려를 위한 경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