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통한만큼 친해지는 통친력 : 상사와 무엇으로 통해야 하는가

통한만큼 친해지는 통친력 : 상사와 무엇으로 통해야 하는가

저자
김해원
출판사
책과나무
출판일
2017-02-08
등록일
2018-0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영풍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직장인 자기개발 전문작가이자 기업교육전문교수로 활동하는 김해원 작가의 책으로 직장인으로서 상사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직장 생활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상사에게서 비롯된다.
즉, 직장인의 운명과 생살여탈권이 상사에게 있다.
이 책은 상사와 무엇으로 소통해야 하는가에 대한 키워드를 크게 세 가지로 분류했다. 상사와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단과 방법이 있지만, 직장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볼 때 상사와 소통하기 위한 세 가지 핵심 키워드는 충의와 업무, 그리고 정보다.
이 책의 1장에서는 충의에 대해 다뤘다. 상사와 소통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과 태도에 관한 것이다. 아무리 좋은 소통이라도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불신감을 준다면 무용지물이다. 즉, 소통의 시작은 신뢰 어린 충의에 있다.
2장에서는 업무를 다뤘다.
상사와 아무리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해도 업무를 통해서 이익을 내지 않으면 그 관계는 소원해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업무를 통해서 성과를 내는 좋은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3장은 정보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상사와 부하 간에 주고받는 대화 속에는 유익한 정보가 들어 있어야 한다. 틀에 박힌 업무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업무 이외의 정보도 유익한 정보가 되기도 한다.
충의와 업무로 상사와 소통하는 것은 큰 돌로 신뢰의 담장을 쌓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그 큰 돌 사이에 생기는 빈틈을 채워 주는 작은 돌이 정보다.
모쪼록 이 책을 통해서 상사와 친해지고 상사로부터 인정받는 부하 직원이 되기 바란다. 아울러, 충의와 업무, 그리고 정보로 소통의 힘을 기른다면 단순히 직장 생활뿐 아니라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