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할수 있는 부동산 경매 첫걸음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경매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 경매 초보자의 단계에도 이르지 못한 분들을 위하여 쓰여졌다. 따라서 이 책은 경매에 대해서 가장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서술의 초점으로 삼았기 때문에 경매의 가장 기초적인 부분에 대한 내공을 쌓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법원 경매에서 경매 대상 부동산의 값을 평가한 감정평가서의 감정가가 시세를 반영하지 못하는 사례는 자주 있어 왔다. 왜냐하면 감정평가에는 감정평가사의 주관이 개입될 수밖에 없어 동일한 부동산이라도 다른 값으로 평가되고 경우에 따라서는 그 평가액이 수천만 원씩 차이 나는 경우도 더러있다. 따라서 감정가만 믿고 응찰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는 만큼 반드시 주변 중개업소를 통해 시세 확인을 해야 한다.
박 용 석 sonakee@hotmail.com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S&P Global Japan Co., Ltd.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다년간 부동산 경매 업무에 종사하면서 최소 자본으로 최대의 수익을 낼 수 있는 경매 투자 모델을 정립하였다. 『돈되는 부동산 경매로 싸게 사들이기』『부동산 경매로 큰 돈 벌어들인 알부자들의 권리분석 노하우』등 많은 부동산 경매와 부동산 투자 관련 저서가 있다.
Part 1 성공을 위한 경매 투자 기초 다지기 1. 부동산 경매가 뭐예요 / 2. 투자 수단으로 경매가 왜 좋은가요 3. 경매로 얼마나 벌 수 있어요 / 4. 인터넷은 최고의 정보 도우미다 5. 경매 투자자여, 결코 야망을 갖지 마라 / 6. 얼마의 자금이 있어야 경매에 도전해 볼 수 있나요 7. 경매의 부가 비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8. 경매 정보는 어디서 어떻게 얻나요 2 경매 입문자가 실수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