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세우기
가족을 위한 통합적 치유 방법론 가족 세우기 <가족 세우기>는 독일의 심리 치료사인 버트 헬링거가 계발한 가족 세우기 를 소개하는 책이다. 가족 세우기는 정신분석, 게슈탈트 이론, 교류 분석과 가족 치료를 통합한 심리 치료 기법으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가족 문제뿐만 아니라 학교나 회사 등 다양한 형태의 집단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과적인 도구이다. 이 책에서는 가족 세우기 치료사인 저자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일상 생활에서 가족 세우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소개한다. 일반인들도 볼 수 있도록 가족 세우기의 원리 및 기본 개념을 구체적인 치료 사례들과 함께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24가지 사례를 바로 눈앞에서 가족 세우기 세션이 진행되는 것처럼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저자는 가족 세우기 치료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치유의 문구 를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우리 주변의 친구나 연인, 부부, 가족과 직장 동료 사이에서 되풀이되는 패턴이나 문제를 스스로 깨닫고 그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지은이 존 페인 John L. Payne 스페인 남부 지브랄타 출신으로 현재는 남아프리카에서 살고 있다. 1992년부터 힐러healer로서 활동해왔으며, 1998년에 가족 세우기 세라피를 접한 뒤 지금까지 전 세계 여러 나라를 돌며 가족 세우기 워크숍을 이끌고 있다. 특히 남아프리카에서 방송 출연과 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개인, 가족 그리고 국가의 치유(The Healing of Individuals, Families & Nations)》 등이 있다. 존 페인의 홈페이지: www.familyconstellations.net ? 옮긴이 풀라 한국에서 태어나 동, 서양의 문학을 폭넓게 공부했으며, 25세 때 처음으로 인도로 건너가 오쇼 코뮨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오쇼 라즈니쉬의 제자가 되어 마 디얀 프라풀라(Ma Dhyan Prafulla)라는 새로운 이름을 받았다. 지난 10년간 인도와 유럽 등을 여행하며 개인의 성장과 각성을 위한 명상과 각종 세라피를 경험했다. 현재 영적 배우자인 달마와 함께 여행을 하면서 명상 서적 번역, 가족 세우기 워크숍 및 트레이닝 외에도 최면요법, 구르지예프 무브먼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책 머리에 가족 세우기란? 프롤로그 1. 진실의 덮개, 스토리 이성 친구와의 만남이 쉽지 않아요. 아내가 남처럼 느껴집니다. 제가 사랑하는 남자들은 저를 사랑하지 않아요. 2. 영혼의 언어가 보여주는 진실 친척에게 성추행을 당했어요. 남자와 가까워지는 게 두려워요. 강간을 당했습니다. 원인 모를 수치심을 느껴요. 재혼한 남편의 전 부인이 미워요. 동성연인과 살고 있어요. 바람피운 사실을 아내에게 사과하고 싶어요. 3. 삶의 의지를 되찾다 상실감과 공허감을 느껴요. 늘 외롭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죽음이 늘 제 주변을 맴돌고 있어요. 우리 가족한테 저주가 내린 것 같아요. 저는 쓸모없는 사람이에요. 4. 나는 누구에게 속해 있는가? 양어머니와 관계에 문제가 많아요. 친어머니가 정말 그리워요. 5. 잃어버린 존재와 중독 오빠가 마약 중독에서 빠져 나오지 못해요. 대마초에 중독되었어요. 술 때문에 온갖 문제가 일어나요. 6. 도대체 누구의 인생입니까? 그들 모두 아우슈비츠에서 죽었어요. 항상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려요. 제가 누구인지 모르겠어요 7.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유산 8. 분명하게 사과를 하다 딸하고 관계가 힘들어요. 에필로그 감사의 말 옮기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