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해리, 최고의 멘토를 만나다)
통계와 수치가 결정하는 것이 아닌 마음으로 하는 경영 의 소중함! 정유회사의 사장인 해리 하트웰. 어느 날 해고 조치를 발표하는 회의 도중 가슴에 통증을 느끼고 응급실로 실려간다. 그리고 얼마 뒤,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해리는 병원이 아닌 다른 곳에서 눈을 뜨고 그 앞에는 한 여인이 서 있다.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고 싶은 해리는 이 여인과 내기를 하기로 하는데… 도대체 그 내기는 무엇이며 해리는 이길 수 있을까? 『HEART: 해리, 최고의 멘토를 만나다』는 정유회사의 경영자로서 불철주야 회사만 생각하고 일해 온 CEO 해리가 우연히 한 멘토를 만나게 되면서 마음으로 하는 경영 에 대해 배우는 이야기이다. 눈에 보이는 성과만을 중시한 경영자 해리의 이야기를 통해 남들에 대한 배려의 시작이 마음(Heart) 에 있다는 것을 가르쳐준다. 저자들은 인격을 무시하지 않기, 차분히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 진실을 말하기, 상대의 숨은 의도 귀담아듣기, 숨겨진 장점 이해하기 등 마음경영의 5가지 원칙을 알려주며 이 배려들이 삶을 얼마나 즐겁게 하는지를 깨우쳐준다. 그리고 더 나아가 회사에는 어떤 성과를 안겨주는지도 알려주며 일과 행복의 두 마리 토끼를 잡도록 안내한다.
지은이 하일러 브레이시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같은 학교에서 경영학, 마케팅, 무역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72년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오브리 샌퍼드와 애틀랜타 컨설팅 그룹 을 창립했다. 그리고 <포춘>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을 고객으로 삼는 큰 회사로 발전시켰다. 지은이 재크 로젠블럼 예일대학교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매사추세츠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20여 년 동안 최고경영자들이 조직을 화합과 포용으로 이끌 수 있도록 조언해왔다. 그는 사람들이 대립관계를 포용해 결국엔 훌륭한 동지가 되게 하는 데 특별한 재능을 갖고 있다. 지은이 오브리 샌퍼드 서던미시시피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루이지애나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72년 하일러 브레이시와 손잡고 애틀랜타 컨설팅 그룹 을 창립했다. 동기 부여 및 행동 지도, 듣기 훈련 등의 개념을 경영에 도입해 마음 경영 의 기본 원칙을 확립하는 데 기여했다. 지은이 로이 트루블러드 개리트신학대학교에서 종교학을 전공한 뒤, 노스웨스턴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정신분석치료사, 카운슬러 등으로 활동하면서 인간 내면의 잠재력과 긍정적 무의식에 관해 연구해왔다. 옮긴이 이강용 전북대학교 인문대학을 졸업한 뒤 기자와 편집자로 활동했다. 1992년부터 편집 디자인 학원에서 실무강의를 했고, 지금은 경영 및 자기계발서의 번역과 저술 활동에 힘쓰고 있다.
머리말 : 인생의 진실로 다가서는 행복한 경험 프롤로그 : 해리, 죽다 살아나다 저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인격을 나무라진 마십시오 저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주십시오 따뜻한 마음으로 저에게 진실을 말씀해주십시오 애정이 담긴 저의 뜻을 꼭 찾아봐주십시오 저에게 숨겨진 장점을 인정해주십시오 해리의 마지막 시험 에필로그 : 안녕하시오, 정말 좋은 날이오!
하일러 브레이시 외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