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양현석 리더십 - 음악으로 세상을 유익하게 만드는 남자

양현석 리더십 - 음악으로 세상을 유익하게 만드는 남자

저자
이영호
출판사
북스타
출판일
2017-11-30
등록일
2018-09-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누구보다 빨리 시작하라!
누구보다 빨리 시작할 수 있는 능력은 모두 있다.

이 책에 기록된 기억들은,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에 있던 양현석이 꼬박 10년째인 2002년 YG의 최초 여성 그룹 ‘스위티’를 데뷔시키고, M.BOAT와 손잡으며 휘성, 거미, 빅마마, 원티드를 데뷔시킨 것부터, 시간이 흘러 2011년 11월 23일 코스닥시장에 정문으로 입성한 이후에 이듬해 서태지와 아이들 데뷔부터 정확히 20년째인 2012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론칭하기까지, 그리고 10년 단위로 벌어지는 그의 이벤트에서 2022년을 향하는 행보를 바라보는 이야기들이다.
서태지와 아이들에 필요한 일이라면 스스로 기타를 배우고 드럼을 쳤으며, 작곡을 하기 위해 화성학을 배우며 미디 음악에 열중하고, 패션 스타일링과 안무를 짰던 양현석이 지금은 YG에 필요한 일이기에 영어를 배우고, 작곡을 배우고, 방송에 나서며 기꺼이 제일 잘하는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리더의 자리에 서게 된 이야기다.

YG에 들어가고 싶은 가수 지망생들이라면, 서태지와 아이들을 기억하고 양현석을 기억한다면, 이 책이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 알고자 하는 정보를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TV와 매스컴을 통해 소개된 양현석 이야기 외에도 실력파 아티스트를 고르는 양현석의 기준을 소개하면서 자기 절제와 관리에 치밀한 양현석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기 때문이며, 무엇보다도 YG에 들어가고 싶어 하는 가수 지망생과 지금 이 시각에도 남모를 연습에 매진하며 소중한 땀을 흘리기에 여념이 없을 세상의 모든 아티스트들을 위해 어떤 사람이 좋은 아티스트인지에 대한 양현석의 생각을 소개했다.
본문 내용도 난해한 설명보다는 빅뱅과 투애니원이 어떻게 YG와 만났고, 양현석이 그들을 선택한 이유와 그들이 한국 가요사에서 펼치는 무대 이야기를 통해 양현석이 걸어온 길과 앞으로 걸어갈 길, 그리고 YG에서 찾는 스타와 YG로 들어가는 스타 이야기 위주로 기억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양현석이 기존 매체 등의 인터뷰에서 밝힌 자신의 이야기와 양현석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 박진영 또는 양현석과 관계자들의 이야기와 기록들은 이 안에서 이야기를 하면서 대화에 맞게 써졌음을 밝힌다.

가수 지망생들과 유명 가수들, 서태지와 아이들을 기억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과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 될 수도 있고, 현재에서 각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될 수도 있다고 여긴다. 선택은 오로지 독자 자신에게 달렸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