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 매일매일 가슴뛰는 삶
만약, 삶이 우리를 속인다면?
지금 당장 삶의 트릭에 결투를 신청하라!
가슴 뛰는 삶을 위한 31가지 인생역전 기술
삶에 흔들리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1
우리와 똑같은 고민, 똑같은 생각을 했던 성공가들이 전하는
평범함에서 위대함을 만드는 가슴 뛰는 성공의 비밀들
성공한 사람들은 과연, 처음부터 특별했을까? ‘성공 유전자’라는 게 있어서 남보다 적은 노력만으로도 성공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갖는 의문들이다. 과연, 그 진실은 뭘까?
성공은 ‘결과론’이다.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은 뭔가 특별해보이며,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들의 성공 뒤에도 평범한 사람들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방황과 고민, 땀과 눈물이 있다. 성공이라는 눈부신 키워드에 가려 보이지 않을 뿐.
중요한 것은 특별한 사람이나 특별한 성공 유전자는 없다는 것이다. 단, ‘재능’이나 ‘능력’은 존재한다.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발전시켜 나가냐에 따라서 특별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대문호 시디니 셀던이 그랬고, 성공학의 대가 데일 카네기, 스티브 잡스, 조지오 아르마니, 호텔왕 힐튼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들 역시 처음에는 평범했다. 아니, 우리와 똑같았다.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은 삶에 힘들어 했고, 방황했다. 그럼에도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삶이라는 정글에서 도망가지 않고, 정면 대응했다는 것이다.
살면서 한두 번 어려움을 겪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문제는 너무 쉽게 포기한다는 것이다. 포기하는 순간, 인생은 거기서 멈춰버린다.
삶에 헤드락을 당할 것인가? 멋진 역전의 기술을 선보일 것인가? 이제 당신이 결정해야 한다.
공자는 나이 열다섯에 ‘입지’, 큰 뜻을 세웠다 한다. 필자는 열여덟 고등학교 졸업 무렵에도 뜻을 못 세웠다. 당시 인기 절정이던 청춘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을 보고 대학 전공을 결정했다. 배우 장동건이 필자의 대학 근처에서 우리들의 천국 촬영을 하는 모습을 보고 흐뭇하기도 했다. 당시 장동건은 풋풋한 신인이었지만, 지금은 ‘생각대로 하면 되는’ 톱스타다. 그때 필자는 풋풋한 신인이었지만, 지금은 ‘생각대로 다 되는 건 아닌’ 사람이다. 대학 졸업 후 ‘먹물(요즘은 워드작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각박한 현실, 잦은 스트레스, 가벼운 지갑, 잃어버린 꿈 등 사회생활은 분명 ’우리들의 천국‘이 아니다. 그렇다고 삶이 천국의 반대편에 있는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앞을 보고 달리는 중이다.
프롤로그
Part 1 꿈의 책장을 덮었나요?
Part 2 나만의 드라마를 만들어라
Part 3 삶의 트릭에 결투를 신청하라
Part 4 인생을 바꾸는 주문 '스탑 로스'
Part 5 생각의 채널을 돌려라
에필로그
매일매일 가슴 뛰는 삶을 위한 터치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