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굴 2 - 망국
저자의 말
우남(雩南) 이승만(李承晩)에게 불굴(不屈)은 가장 어울리는 단어입니다.
이승만의 불굴의 정신이 없었다면 대한민국은 건국되지 못했습니다.
요즘은 역사가 사실이 은폐되고 조작되는 시대가 아닙니다. 그런데도 대한민국의 탄생과 외적 요소를 왜곡시키며 무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한 번이라도 외쳐보신 분이라면 이승만을 인정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슴을 열어 보시지요.
지금까지 우리는 건국 대통령 이승만을 부정하면서 살았습니다.
국부(國父)를 부정하는 국민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과오는 과장되었고 공적은 짓밟혀진 채 ‘대한민국’이 응원 구호로만 불릴 수는 없습니다.
여기, 조선말에 개혁운동으로 사형수가 되었다가 고종의 밀사가 되어 시어도어 루즈벨트 대통령을 만나고…….
5년 7개월 동안 조지 워싱턴대, 하버드대, 프린스턴대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한 수재.
40년 가까운 망명 생활 동안 아버지를 찾아온 외아들 태산을 어린 나이(8세) 때 필라델피아 묘지에 묻고, 무국적자 신분을 지켜왔던 외로운 독립운동가.
70세에 귀국하여 3년 동안 내전 상태나 같았던 한반도에서 이승만이 어떻게 행동했는가를 보시지요.
이 소설은 기록에 살을 붙였지만 작가 주관이 거의 작용하지 못했습니다. 기록이 너무 많았기 때문입니다.
2011. 11. 이원호
전주에서 출생하여 전주고등학교와 전북대학교를 졸업했다. (주)백양에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무역 일을 했고, (주)경세무역을 설립해 직접 경영했다.『황제의 꿈』, 『밤의 대통령』으로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 단숨에 대중문학 최고의 작가로 떠올랐다. 기업, 협객, 정치, 역사, 연애 등의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2011년 현재까지 60여 종이 넘는 소설을 발표하여 천만 부에 이르는 판매고를 기록, 발표하는 작품마다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자전적 소설 『할증인간』을 비롯해 『바람의 칼』, 『강안남자』, 『강한 여자』, 『보스』, 『무법자』, 『프로페셔널』, 『대한국인』, 『유라시아의 꿈』, 『히어로』, 『영웅의 도시』, 『2014』, 『계백』 등이 있다.
다섯 번째 Lucy 이야기
5장 끝없는 도전
여섯 번째 Lucy 이야기
6장 단련
일곱 번째 Lucy 이야기
7장 식민지(植民地)
여덟 번째 Lucy 이야기
8장 방랑자
아홉 번째 Lucy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