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멋진 아빠로 만들어 주는 아빠 독서 : “독서 초보 아빠”를 “독서 고수 아빠”로 만들어 주는 길잡이

멋진 아빠로 만들어 주는 아빠 독서 : “독서 초보 아빠”를 “독서 고수 아빠”로 만들어 주는 길잡이

저자
류대국
출판사
프로방스
출판일
2017-01-31
등록일
2018-0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영풍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이 들어 책을 읽어도 창의력을 깨울 수 있다.
나는 마흔이 넘은 나이에 처음 글을 쓰게 되었고,
노래를 작곡하게 되었으며,
나의 자녀를 중학교에 보내지 않고 홈 스쿨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알게 되었다.
가정의 풍경은 아빠독서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저자 류대국은 현재 광주에서 15년 동안 렉스어학원 영어원장이자 천재교육과 꿈틀 영어검토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2016년 1월 [월간 인물]에 광주지역 학원 인물로 선정되었다. 저서로 [개념으로 문법 마스터], [1억 연봉 영어 강사 만들기(근간)], [일일일언(근간)이 있고, 자작곡으로 [행복하면 좋겠어. 아들아], [당신과 함께한 시간], [감사해요 그 사랑], [내 기억 속의 아버지는], [마이 굳 시스터] 등 가족을 생각하며 노랫말을 붙인 곡들이 있다. [미안해요]라는 곡으로 1월 중에 디지털 앨범이 나올 예정이다.
저자는 부끄러운 아빠가 되기 싫었다. 자녀들과 대화가 통하지 않는 아빠가 되기 싫은 것이다. 그래서 책 읽기를 시작했다. 어렸을 때 책에 흥미가 없었다. 책을 왜 읽는지도, 책을 읽어서 어디에 써먹는지 몰랐다. 따분하기만 한 두꺼운 책을 쪼그리고 앉아서 읽는 게 한심해 보였다. 그러는 어느 날 우연히 접하게 된 책. 그 책이 그의 인생을 바꾸어 놓았다.
문제는 단 10분을 읽을 수가 없었다는 것이다. 한 권의 책을 읽는 데 들인 시간은 한 달.
게다가 기억에 남는 내용은 전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독서에 도전한다. 집 근처 커피샾에서 매일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동안 책을 읽었다. 매월 용돈의 대부분을 책 구입에 쏟아 부었다. 독서에 대한 책부터 읽기 시작하여 자기 계발서를 거쳐 문학, 역사, 철학, 경제 등의 분야로 넓혔다. 3년이 지난 지금 1000권의 독서 목록을 갖게 되었다.
시를 쓰고, 작곡을 하고, 영화 서평도 쓰게 된 것도 그 무렵이다.
그림에 재능을 보이는 큰 아이를 홈스쿨링하기로 결정한 것도 그 무렵이다.
나보다 독서 수준이 높았던 아내가 나를 인정해 준 것도 그 무렵이다.
아이들이 스마트 폰 게임보다 책을 더 좋아하게 된 것도 그 무렵이다.
가정의 풍경은 아빠에게 달려있다.
지금의 아빠모습에서 벗어나 더 나은 아빠. 더 나은 가정을 원한다면 아빠독서가 큰 힘과 도전이 되리라 생각한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