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여자로 사는 법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삶을 살아갈 권리가 있다! 착한 딸 신드롬에서 벗어나기, 『나쁜 여자로 사는 법』. 독일의 심리학자이자 교육자이며, 가족 치료와 부부 상담 전문가인 셰르만 부부가 함께 쓴 책으로, 착한 딸 이 되어야 한다는 강박증에 시달리는 여성들이 자신의 자아를 되돌아볼 기회를 준다. 아울러 셰르만 부부의 상담 사례를 통해 착한 딸 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어릴 때부터 부모를 실망시키지 않으려고 자신의 욕망보다는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여성, 즉 착한 딸 이 특수한 종족에 속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착한 딸 은 자신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항상 달려가 가족은 물론, 친구나 동료 등 주위 사람들에게도 아낌없이 도움을 준다. 이처럼 착한 딸 은 타인을 위해 살아가느라 자신을 위해 살아가지 못하고 있다. 그러다가 결국, 정체성에 대한 위기감에 빠져 못된 여자 로 변해버린다. 셰르만 부부는 우리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착한 딸 의 이야기를 상담 사례와 함께 소개하여 착한 딸 신드롬의 원인 등을 파헤치고 있다. 아울러 착한 딸 에게도 변화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딸로 시작하여 아내와 엄마로 살아가는 것이 여성의 운명이라고 믿는 착한 딸 이 당당하고 아름다운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저자 만프레드 셰르만은 커플 및 가족전문 치료사로서, 슈베비쉬 할에서 커플 및 개인을 위한 체계적 해결책을 위한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베아테 셰르만-게르슈테터는 교육자 및 신학자이자 이 책의 공동저자인 남편 만프레드 셰르만과 함께 개인 및 커플 상담가로 활동을 하고 있다. 역자 김태영은 부산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독과를 졸업하고, 독일 마인츠 요하네츠 구텐베르크대학교에서 독문학을 공부하였다. 현재 전문 통역ㆍ번역가로 왕성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번역서로는 <꿈의 실현>,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아이들 속마음 21가지>, <폴크스바겐 스토리>, <부모의 선택> 등이 있다.
시작하는 이야기 _남편의 글 착한 딸의 가족 이야기 난 단 한 번도 아이였던 적이 없어 엄마는 항상 혼자였다 아빠가 너무 불쌍했어요 그렇지 않아도 견디기 힘들었어 대체 내게 무슨 일이? 널 위해 내가 대신 할게 두 번째 이야기 _아내의 글 착한 그녀들의 일상적인 삶 제가 할게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마리아와 마르타 이야기 나는 믿을 수 있는 사람 널 위해서라면 당연히 시간이 있지 네가 없었더라면… 세 번째 이야기 _아내의 글 착한 딸의 그늘 바쁘기는 하지만…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고 모든 걸 완벽하게 하고 싶어 네게 무엇이 좋은지 알고 있어 제대로 하려고 했는데… 내가 네게 하듯, 너도 내게 그렇게 나는 겉보기와는 아주 다른 사람 내가 갑자기 만족하지 않는 이유 더는 이렇게 못 살아! 네 번째 이야기 _아내의 글 아내와 어머니로서의 착한 딸 베티나와 남편들 강하지만 약해라 우리는 해낼 수 있어 내가 너를 위해 너도 나를 위해 이럴 줄은 미처 몰랐어 너의 만족이 나의 만족 대화하는 부부 엄마, 정말 짜증나! 엄마는 평생 엄마 다섯 번째 이야기 _아내의 글 ‘착한’ 틀에서 스스로 벗어나기 변화 혹은 현상유지? 변화는 머리에서부터 나는 몇 살이지? 이런 일은 난생 처음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내가 완벽하지 않은 것은 당연 내게 필요하지 않는 것은 많아 “난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 “뭐라고?” 내가 …하면 넌 어때? 주고받기 나는 내가 좋아 어떻게 대처하지? 마지막 이야기 _남편의 글 나쁜 여자로 사는 법 혼자서는 못 한다 가족 이야기 그건 전쟁이었다 이젠 달라질 것이다 부모가 짊어진 짐이 이제서야 보인다 나는 당신의 자녀일 뿐 내가 너보다 낫지 않아 이제 나를 편히 놔둘래 나를 잘 보살펴 줘 나는 당신의 아내일 뿐 나 자신이 되기 위해 나는 자유롭다
만프레드 셰르만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