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끌어당기는 절대법칙
이 책은 절대법칙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부를 끌어당기는 절대법칙』의 후속편이다. 전편이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의 책이었다면, 『건강을 끌어당기는 절대법칙』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실용서이다. 다시 말한다면 이 책은 철학서이라기보다 실용서에 가깝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누구든지 따라할 수 있는 실천 실용서라고 보면 된다. 따라서 독자에게 꿈과 희망이 있다면 건강부터 지켜야 할 것이다. 이 책이 그 답을 제시할 것이다.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과학적인 법칙이 있다!
이 책은 막연한 추측이 아닌 과학적인 법칙을 근거로 다루고 있다. 우주의 모든 사물과 사람의 마음, 의식, 생명은 모두 하나의 물질에서 시작된다는 우주일원론은 오늘날 많은 사상가들이 받아들이고 있는 이론이다. 우주일원론을 인정한다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논리적 귀결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이 책에서 제시한 생각과 실천의 방식은 지난 십여 년 동안 나를 비롯한 수백 명의 사람들이 실제로 활용해서 매번 성공한 방식이라는 점에서 더욱 설득력을 갖는다. 나는 “건강을 끌어당기는 절대법칙”의 효과를 자신 있게 독자에게 피력하고 싶다.
1860년 미국에서 출생. 성공처세술과 관련하여 선구자적 위치에 있는 미국작가. 정원사 아버지를 둔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스스로를 부자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였지만 부와 건강 그리고 명성을 스스로 얻게 되었다. 로버트 콜리어와 함께 자기계발 분야에서 선구자적 역할을 담당했다. 『시크릿』의 론다 번은 물론,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잭 웰치 등도 그의 부유해지는 방법을 배워 성공한 사람들로 알려져 있다. 그의 저서는 성공자들이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읽은 자기계발의 고전으로 유명하다. 저서로는 『The Science of Being Great』 『The Science of Being Well』 『The Science of Getting Rich』 등 다수가 있다.
제1장 건강을 지키는 데는 원칙이 있다
제2장 건강은 믿음이 있어야 한다
제3장 생명은 유기체를 만드는 힘이고 원천이다
제4장 건강에는 건강한 생각이 최고다
제5장 확신은 건강을 지키는 동력이다
제6장 선택의 중심에 의지력을 활용하라
제7장 신이 주신 최고의 선물, 감히 건강이라 부르고 싶다
제8장 건강을 유지하는 정신작용은 무엇일까
제9장 건강에는 먹는것도 때가 있다
제10장 어떤 음식이 가장 건강에 좋을까
제11장 건강에 중요한 것은 먹는 방법이다
제12장 얼마난 먹는것이 건강에 좋을까
제13장 제대로된 식습관이 건강의 나침판
제14장 완벽하게 건강하려면 호흡조절이 필요하다
제15장 수면은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
제16장 건강을 꼭 지키려면 이런점을 챙겨라
제17장 꼭 지켜야 할 건강법칙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