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노래 혹은 절망노트
천재화가 이중섭의『사랑노래 혹은 절망노트』.이 책은 이중섭이 채 그리지 못한 벽화를 글로 형상화 시킨 책이다. 이중섭이 살았던 시대와 그의 가족과 친구들, 미술작업, 화가 개인의 내면이란 조각들을 모아 이중섭 이란 벽화를 만들어냈다. 다양한 요소의 조합으로 한 인간의 생을 입체적으로 그려냈다.
저자 : 박규현 저자 박규현은 전북 정읍에서 출생하여 그곳에서 성장 과정을 보냈다.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하여 윤흥길 소설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 계간지『문학과 비평』신인 투고에 단편소설 「벼랑 위의 집」이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고 1991년 경인일보신춘문예에 단편소설 「벽에 대한 노트 혹은 절망 연습」이 당선되기도 하였다. 소설집으로『걸어가는 달』(도서출판 계간문예), 『흔들리는 땅』(도서출판 화남)이 있다.
제1장 꿈꾸는 계절 제2장 분카가쿠잉에서의 열정 제3장 황홀한 만남 제4장 비탈에 선 나무 제5장 대이상향을 향하여 제6장 바람 타지 않는 섬에 갔다 제7장 광석동 신혼 시대 제8장 슬픔 계절이 싫어 제9장 천재이기 때문에 제10장 하늘거리는 검은 그림자 제11장 눈물의 이별 제12장 단란했던 한때 제13장 범일동 풍경 제14장 방황의 계절 제15장 뜨거운 해후 제16장 신들린 붓끝 제17장 정말 기대했는데 제18장 휘청거리는 대향 제19장 노을 스러지다 해설 · 박제된 천재의 피와 살 · 김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