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멜섹(MELSEC) PLC 프로그램 기초와 응용

멜섹(MELSEC) PLC 프로그램 기초와 응용

저자
김학철
출판사
광문각
출판일
2019-01-24
등록일
2019-06-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9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생산자동화에 필수적인 멜섹(MELSEC) PLC반드시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하여 수록!!!

◈ 도서의 개요

어느 텔레비전의 공익광고가 생각난다. 가수, 탤런트가 되고 싶다는 어린이들이 많아지는 것을 우려하여 과학자들도 많이 필요하다는 내용이었다. 세상을 편리하고 풍족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기술자가 할 커다란 의무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지만은 않은 것은 공익광고에서 전달하려는 의미가 대신 설명해 주는 것 같다. 어린 시절 과학자가 되겠다는 장래 희망이 계속 이어져 세상의 선두에서 리딩하는 엔지니어가 많아지기를 바란다.

“제조업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라는 말이 뜻하듯 제조업은 한 나라의 경제를 좌우하는 핵심 산업이다. 한때는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이 노동력이 풍부하고 세금 부담이 적은 중국으로 제조시설을 이전하는 붐이 있었다. 그 결과 국내 산업 구조가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비정상적인 방향으로 교육, 취업, 사회제도가 국가 경쟁력을 위협할 수준으로 변해가기 시작했다. 학교 교육을 이수하고 사회 진출하기에는 일자리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제조시설이 줄어들어 사회 초년생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갔다.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 제조시설을 중국에 많이 이전하였지만 최근 들어 ‘차이나 엑소더스(China Exodus)’로 다시 자국 내 산업시설 투자에 나라의 힘을 집중하고 있다. 이는 나라의 지도자들의 제조산업에 대한 인식이 국가의 미래와 직결된다는 것임을 말해주고 있다. 제조업 강국인 독일에서 차세대 기술 전략 ‘하이테크 비전 2020’의 액션 플랜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국가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더스트리 4.0’ _스마트 팩토리도 동일한 맥락을 갖고 있다.

산업 구조의 균형적인 발전이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제조산업이 국가 경쟁력의 중심이 되고 있는 나라에서는 기술력이 곧 제조산업의 핵심이라는 생각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 사회가 엔지니어에 대한 새로운 가치판단을 하기를 기대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