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9 to 6 혁명 - 9시 출근, 6시 칼퇴근을 결정하는 오후 시간 관리법

9 to 6 혁명 - 9시 출근, 6시 칼퇴근을 결정하는 오후 시간 관리법

저자
양정훈
출판사
왕의서재
출판일
2011-04-25
등록일
2011-10-2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8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들의 로망, ‘9to6’를 현실화하는 과학적 시간 관리법.
저자는 9시 출근, 6시 칼 퇴근이 하루 중 오후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달려있는지 밝히고, 획기적인 오후 시간 관리법을 소개한다.

최고의 수준으로 지적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시간대는 대략 눈 뜨고 2∼3시간 후부터 잠들기 몇 시간 전까지라고 한다. 종달새(아침형 인간)들이 전체 직장인들 중에서 10도 안 된다는 통계 수치를 감안하면, 약 90에 해당하는 직장인들은 일을 집중적으로 처리하는 시간대가 오후에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오후는 신체적으로 가장 활성화되는 시간대다. 암기가 필요한 업무, 통계치, 다량의 내용을 습득할 때, 사람을 설득하는 일, 자기계발을 위한 공부 등은 아침보다 오후가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오후는 하루를 넘어 미래를 결정하는 절대적인 감독의 대상인 것이다.

이와 관련해 지금도 무조건 아침형 인간을 고집하는 사람들에 대한 폐해는 집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데이비드 딘지즈는 평균 7.5시간을 자는 남녀 16명을 모집 1주 동안 수면 시간을 5시간으로 줄여보았더니, 주의력·계산 능력·집중력이 모두 저하되었을 뿐 아니라, 회복하는데 이틀 동안 계속 8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했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사람들은 제각각 다른 생체 시계를 달고 살아간다. 아침에 일어나 상쾌한 리듬을 갖고 능률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개인에게 허락된 규칙적인 패턴을 따라야 하는 것이다. 무조건 아침형을 고집하려는 무모함은 ‘9to6’는 물론 하루를 망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