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 직접 쓰면서 실력을 키우는 작문 연습장 : 표현과 전달하기 1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 직접 쓰면서 실력을 키우는 작문 연습장 : 표현과 전달하기 1

저자
고정욱
출판사
애플북스
출판일
2016-09-27
등록일
2017-10-1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표현과 전달하기 시리즈 1탄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기발한 미션과 질문에 답하면서 ‘나의 글쓰기 노트’를 만들어보자!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은 자기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 논리적인 사고력,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 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 시리즈’ 첫 번째 책이다. 앞으로 말하기 수업, 인문학 필사 수업 등이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의 저자 고정욱 작가는 “글쓰기 실력은 단기간에 완성되지 않기에 처음 배울 때 즐겁게 배우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이 책은 청소년이 글쓰기의 기본을 쉽게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예문을 읽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글쓰기 연습을 통해 실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고정욱 작가님의 인기 청소년 소설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재석, 민성, 보담이 캐릭터가 글쓰기 관련 질문을 하고, 고 박사가 답변하는 Q&A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글쓰기 이론을 익힐 수 있게 만들었다. 고정욱 작가는 기획 단계부터 전국에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메일과 sns로 글쓰기 관련 질문을 받아서 십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최대한 책에 실었다.
독자는 직접 연필을 손에 쥐고 이 책에 직접 글을 적어 보면 글쓰기가 매우 즐겁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꾸준한 글쓰기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기발한 미션과 질문에 답하면서 빈칸을 채워나가다 보면 생각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실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돼 독후감과 일기쓰기는 물론 논술 시험도 두렵지 않을 것이다.

출간 의의 및 특징
친구와 매일 하는 메신저 대화, 재미있었던 일이나 관심 있는 기사 등을 올리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우리는 늘 글을 쓰고 있으면서도, 막상 글을 써보라고 하면 괜히 겁부터 먹고 뭔가 엄청난 것을 써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이 책은 이렇게 글쓰기가 어렵고 막막하기만 한 청소년들에게 글쓰기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읽고 쓰는 연습을 함께 할 수 있게 구성되었고, 각 장마다 다양한 문제를 통해 실전 쓰기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짧은 글부터 시작하여 긴 글 작문까지 가능하게 했다는 점이다.
자신의 경험을 활용한 글쓰기, 인용문을 이용한 글쓰기, 간결하고 짧게 쓰는 법, 자료 조사의 중요성 등 다양한 글쓰기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것 또한 매력적이다. 창작노트로 활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살린 책 크기, 언제든 필기가 가능한 제본 형태로 제작했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 이 책의 특징
1. 십대가 가장 궁금해하는 글쓰기 관련 내용을 Q&A로 구성
고 박사와 재석이, 보담이, 민성이가 나누는 대화를 통해 글쓰기에 대한 궁금증과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해결된다. 귀여운 ‘박사 고양이’의 실용적인 팁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2. 읽고 쓰는 연습을 함께! 특별한 예문 읽기 구성
시, 소설, 광고 문안 등 다양한 글쓰기 양식에 모범이 될 만한 사례를 담았다. 한국문학부터 외국문학까지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명작들도 함께 읽을 수 있게 본문을 발췌해 실었다.
3.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글쓰기 연습장 완성
기발한 미션에 답을 적어가며 단순하게는 단어 하나를 적는 것부터 시작해서 점차 이야기를 구성해 작문하는 단계까지 서서히 실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하였다. 이 책이 안내하는 대로 읽고 쓰다 보면 글쓰기가 재미있어지고, 자연스럽게 나만의 글쓰기 노트 한 권이 완성된다.
4. 미션 1단계 : 기발한 질문에 답하며 짧은 글 작문하기
단어 하나만 잘 써도 좋은 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게 되고 한 줄 감상평 등을 쓰는 연습을 통해 눈길 끄는 한 문장을 만들 수 있게 되고, 덕분에 생각의 깊이를 확장할 수 있다.
5. 미션 2단계 : 자신의 생각을 정확히 표현하는 긴 글 작문하기
매일 조금씩 쓰다 보면 글쓰기는 어느새 생활이 된다. 자신의 생각을 보다 정확하고 확실하게 전달하는 기술이 익혀지고,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좋은 글도 쓸 수 있는 실력이 생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