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고 싶니?
처음 책 제목을 지을 때 고민이 많았다. 영어책 시장에서는 “이 문장들만 외우면 회화의 고수가 된다. 3개월만 하면 영어의 달인이 된다. 이 책만 읽으면 원어민이 된다!” 류의 제목이 인기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책 읽는 사람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주는. 하지만 그런 식으로 제목을 지을 순 없었다. 이건 그런 책이 아니니까. 이것만 읽으면 원어민이 된다니, 정작 나도 원어민이 아닌데! 그리고 말이 나와서 말인데, 그 원어민이라는 거. 우리 모두가 꼭 원어민이 될 필요는 없지 않을까?
일과 관련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꽤 만나봤는데, 그들은 하나같이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었다. (심지어 영어공부를 전~혀 하지 않는 사람도 영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 “영어공부해야 하는데…” 하고 걱정하면서!) 잘하는 사람은 잘하는 대로, 못하는 사람은 못하는 대로 저마다 “영어 잘하고 싶어.” 하면서 힘들어한다. 이런 모습을 볼 때마다 나는 참 안타까웠다. 조금 더 즐기면서, 행복하게 영어공부를 할 순 없는 걸까?
이 책에는 문법, 듣기, 발음, 영어회화, 단어, 독해 등 영어 전반에 걸쳐 유용한 꿀팁들이 가득 들어있다. 내가 영어를 공부하면서 체득한 알짜배기 지식들과 효과 만점 공부법들도 재미있게 풀어놓았다. 하지만 이런 지식과 공부법 외에 내가 진짜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따로 있었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좀 즐겁게 공부하자는 것이다. 영어, 알고 보면 꽤 재미있다. 진짜다.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전공자도 아닌데 영어를 좋아해서 혼자 공부하다 보니 어느새 영어 서적 4권을 출간한 저자가 됐다. 어학연수도, 유학도, 배낭여행조차 다녀온 적 없이 혼자 맨땅에 헤딩해가며 공부했던지라 영어 초심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이왕 하는 영어공부, 스트레스받지 말고 모두들 즐겁게 공부했으면 하는 꿈이 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행복하게 영어를 공부하고, 즐겁게 글을 쓰며 살고 있다.
저서: <스크린 속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공저), <시트콤 속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미드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공저), <받아쓰기로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공저)
마나마인 홈페이지: https://www.manamine.net/profile/15
스팀잇 홈페이지: https://steemit.com/@bree1042
브런치 홈페이지: https://brunch.co.kr/@bree
작가의 말
작가 소개
1. 영어를 잘한다는 건 무슨 뜻일까?
2. 영어를 잘하는 비결
3. 문법, 나만 어려운 거니?
4. 영어는 왜 이리 안 들릴까?
5. 영어 듣기 실전에 적용하기
6. 영어 듣기 실력을 쌓는 법 - 받아쓰기
7. 어떤 내용을 받아쓰기하는 게 좋을까?
8. 아무도 내 발음을 못 알아듣는다면
9. 영어 발음을 좋게 만들어줄 사소한 꿀팁
10. 한국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영어 발음
11. 영어 발음과 웹툰의 상관관계
12. 영어회화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
13. 왕초보들이 영어회화를 시작할 때
14. 중급자들을 위한 영어회화 공부법
15. 구어체 회화의 함정
16. 앉아서 하는 어학연수 - 미드로 공부하기
17. 미드로 영어회화 공부하는 방법
18. 영어단어 공부하는 법
19. 어떻게 하면 독해를 잘할 수 있을까?
20. 영어 독해, 무엇을 어떻게 읽을까? - 독해집, 신문기사 편
21. 영어 독해, 무엇을 어떻게 읽을까? - 영어 잡지, 영어 원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