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시리즈 5 - 셜록 홈즈의 모험
일류 역사상 가장 유명한 추리 문학의 고전
새롭게 탄생한 셜록 홈즈 시리즈
새로운 셜록 홈즈 시리즈 탄생!
일류 역사상 가장 유명한 추리 소설을 꼽으라면 단연 <셜록 홈즈 시리즈>다. 지금까지 시대, 나라를 불문하고 셜록 홈즈는 끊임없이 회자돼 왔다.
1887년 세계 최초의 민간자문탐정인 셜록 홈즈는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에 등장하며 탐정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 후, 많은 독자가 알고 있다시피 셜록 홈즈는 런던 베이커 거리 221B의 하숙집에서 의사인 존 H.왓슨과 함께 살면서 수많은 사건을 해결한다. 공포의 계곡, 배스커빌의 개, 주홍색 연구, 네 명의 기호, 셜록 홈즈의 모험, 셜록 홈즈의 회상, 셜록 홈즈의 귀환, 셜록 홈즈의 마지막 인사, 셜록 홈즈의 사건집으로 이어지는 시리즈 속에서 흥미진진하고 명쾌한 셜록 홈즈의 추리와 사건 해결의 진면목이 펼쳐진다.
홈즈의 놀랍고 날카로운 추리가 번뜩이는 12편의 단편집
셜록 홈즈 중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보헤미안 왕국의 스캔들>과 <빨간 머리 연맹> 두 작품을 포함하여, 홈즈의 날카로운 추리가 번뜩이는 12편의 단편을 싣고 있다. 이 단편집은 작품에 쓰이는 소재도 다양하다. 또한 일상의 사건과 사고들 속에서 사람들의 심리와 탁월한 추리, 연출, 다양한 모습의 홈즈를 만날 수 있다.
홈즈는 냉철하고 완벽한 결벽주의자 같은 모습이만, 또 한편으로는 인간적인 면모도 엿보인다. 또 사건이 없으면 권태로워하다가도 일단 마음에 드는 사건과 만나면, 놀라울 정도로 집중하며 무서운 치밀함까지 보인다. 현란한 액션과 눈을 사로잡는 잔혹한 묘사가 없이도 셜록 홈즈는 다양한 매력으로 모험을 통해 사건사고를 해결해 간다. 종종 홈즈는 뛰어난 변장술과 연기력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 단편집에서는 <보헤미안 왕국의 스캔들>, <신랑의 정체>, <입술이 비뚤어진 사내> 등에서도 그의 기막힌 변장술을 만날 수 있다.
1859년 에든버러에서 출생했고 에든버러 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했다. 졸업 후 개업의로 일하는 한편 소설을 썼다. 애드가 앨런 포와 에밀 가보리오를 동경하여 새로운 인물의 창조에 착상, 드디어 셜록 홈즈로 대표되는 명탐정을 탄생시켰다. 1887년 첫 번째 작품인 《주홍색 연구 A Study in Scarlet》가 발표되고, 단편이《스트랜드 매거진》에 연재되자 큰 호평을 받았다. 보어전쟁 때에는 군의관으로 출전, 기사 작위를 받았다. 홈스 탐정물의 연재는 몇 번이나 중단되었으나, 그때마다 독자의 성화에 못 이겨 다시 썼고, 장편은 《바스커빌 가(家)의 개 The Hound of the Baskervilles》외 3편, 《빨간 머리 연맹 The Red-headed League》외 55편의 단편이 있다. 홈즈는 명탐정으로 전세계의 독자들을 사로잡았고, 도일은 추리소설을 보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용감한 제랄》의 모험담, 《잃어버린 세계》등의 과학소설도 썼다.
1. 보헤미안 왕국의 스캔들
2. 빨간 머리 연맹
3. 사라진 신랑의 정체
4. 보스콤 계곡의 미스터리
5. 다섯 개의 오렌지 씨앗
6. 입술이 비뚤어진 사내
7. 블루 카벙클
8. 얼룩무니 끈
9. 기술자의 엄지
10. 독신 귀족
11. 버릴 코로넷
12. 너도밤나무 집